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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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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현황은 국토교통부리콜(안전결함관련)과 환경부리콜(배출가스관련)을 합산한 자료입니다.

2017년 리콜현황

2017년 리콜현황
제작사 차명 대수 생산기간 시정기간 리콜사유 및 조치결과
(주)볼보자동차코리아 XC60 등 6차종 59 2016-08-19 ~ 2016-10-07 2017-01-20 ~ - 리콜사유 -

운전석 에어백의 제조상의 문제로<에어백 모듈 내 가스 발생제 혼합비 규격 이탈> 사고 발생 시 해당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결함에 따른 리콜

*차량별 생산기간
 - S60: 2016.09.05~2016.10.04
 - XC60: 2016.08.29~2016.09.23
 - V40: 2016.09.01~2016.09.02
 - V40CC: 2016.09.01-2016.10.05
 - V60CC: 2016.09.06~2016.10.07
 - XC90: 2016.08.19~2016.09.06

 

- 조치결과 -
운전석 에어백 모듈 교체  

(주)스즈키씨엠씨 DL650A, DL650XA 164 2011-04-21 ~ 2016-10-14 2017-01-07 ~ - 리콜사유 -

발전기 스테이터 코일의 내열성 부족으로 인하여 해당 코일의 온도가 높게 되면 코일 선 피막이 손상되어 코일의 일부가 단락 될 수 있음. 코일이 단락 될 경우 발전기의 발전량이 적어 배터리 충전 량이 부족하게 되며 그로 인해 주행 중 엔진이 멈추거나 재시동이 불가능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개선된 스테이터 코일로 교환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2012년식 690 DUKE BLACK, 2012년식 690 DUKE WHITE, 2013년식 690 DUKE R ABS, 2014년식 690 DUKE R ABS, 2015년식 690 DUKE R ABS, 2015년식 690 DUKE WHITE ABS, 2016년식 690 DUKE R ABS 24 2011-09-28 ~ 2016-06-03 2017-02-15 ~ - 리콜사유 -

ABS모듈레이터를 관장하는 배선의 차체 고정 불량으로 배선이 ABS 모듈 모서리 부분에 접촉할 시 차량진동으로 배선 피복의 마모가 발생하여 쇼트가 발생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 차량별 생산일자]
2012년식 690 DUKE BLACK: 2011.09.28~2012.06.27
2012년식 690 DUKE WHITE:  2011.09.26~2012.06.21
2013년식 690 DUKE R ABS: 2012.10.11~2013.06.26
2014년식 690 DUKE R ABS: 2013.10.23~2014.06.27
2015년식 690 DUKE R ABS: 2014.06.18~2015.04.15
2015년식 690 DUKE WHITE ABS: 2014.06.18~2015.04.28
2016년식 690 DUKE R ABS: 2014.12.19~2016.06.03  

- 조치결과 -
1.피복이 벗겨지지 않은 경우: 케이블 타이를 통한 배선 재조정
2.피복이 벗겨진 경우: 피복이 벗겨진 부분 절연테이프로 감은 후 케이블 타이를 통한 배선 재조정  

(주)에프엠케이 캘리포니아, 458 이탈리아 72 2009-05-11 ~ 2011-07-07 2017-01-01 ~ 2018-06-30 - 리콜사유 -

조수석의 전방 에어백 모듈이 오랜 시간의 경과에 따른 습기와 온도 변화에 의해 화약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조치결과 -
조수석 전방 에어백 모듈 및 브라켓 교체  

(주)에프엠케이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기블리 799 2013-03-15 ~ 2014-09-18 2017-02-02 ~ - 리콜사유 -

운전자가 전자식 자동변속기 조종레버의 표시가 직관적이지 않아 운전자들은 차량이 P위치에 있지 않은 상태를 인지하지 못하고 차량에서 하차할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를 하지 않아 사고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Door ajar 시스템 적용 관련 부품 교환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Door ajar : 운전자가 기어위치를 잘못 판단하여 차량에서 하차할 경우에 발생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문이 열릴 경우 자동으로 기어가 P위치로 변경될 수 있는 시스템>  

(주)에프엠케이 르반떼 3 2016-10-13 ~ 2016-11-11 2017-02-15 ~ - 리콜사유 -

조수석 커튼 에어백의 팽창기 제작과정 중 결함으로 인해 차량 충돌 시 해당 부품의 팽창력이 불충분 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조수석 커튼 에어백 교체  

(주)에프엠케이 California/458 Italia 72 2009-05-11 ~ 2011-05-23 2017-01-05 ~ - 리콜사유 -

건조제가 없는 질산암모늄을 사용한 조수석의 전방 에어백 모듈의 인플레이터가 오랜 시간이 경과 함에 따라 고온/고습의 상황 하에서 에어백 전개 시 폭발력 증가로 금속 파편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조치결과 -
조수석 전방 에어백 모듈 및 브라켓 교체  

(주)에프엠케이 르반떼 50 2016-11-21 ~ 2016-12-21 2017-02-02 ~ - 리콜사유 -

저속주행<3km/h 미만> 및 최저 RPM 상태에서 브레이크 조작 또는 차량 공회전 시, 엔진 RPM 불안정으로 차량의 기어박스가 중립 상태로 변속되거나 최악의 경우 시동이 꺼질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대상 차량의 ECM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 - 엔진 공회전 상태에서의 연료 혼합비율 조정  

(주)에프엠케이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536 2013-03-15 ~ 2017-01-24 2017-03-09 ~ - 리콜사유 -

저압연료 파이프와 퀵 커넥터에 제조 공정상 문제가 있을 가능성의 결함으로 인하여, 연료 파이프의 압력이 발생 시 누유가 발생 될 가능성이 있고 최악의 경우 엔진룸 및 차체 하부에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콜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기블리 350: 2013-12-19~2014-09-23
기블리 S Q4: 2013-10-28~2014-07-07
콰트로 포르테 GTS: 2013-08-22~2014-09-18
콰트로 포르테 S Q4: 2013-09-17~2015-01-05  

- 조치결과 -
저압 연료 파이프<연료 탱크로부터 엔진 고압펌프 전까지> 교체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XF 837 2013-05-01 ~ 2015-06-15 2017-03-14 ~ - 리콜사유 -

일부 차량의 바닥 밑 연료 공급라인이 차에 부정확하게 설치되어 노킹 소리를 유발하거나, 연료 공급라인과 언더쉴드/바디의 간극 불량으로 인해 연료 공급라인이 마찰로 손상이 일어날 수 있는 결함  

- 조치결과 -
대상 차량의 연료 공급라인을 점검 후 마찰 방지 슬리브가 있는지 점검. 마찰 방지 슬리브가 없는 차량은 연료 공급라인을 마찰 방지 슬리브가 있는 것으로 교체하고 2개의 클립을 설치, 마찰 방지 슬리브가 있는 연료 공급라인에 마찰로 인한 손상이 없으면 2개의 클립을 설치, 마찰로 인한 손상이 있으면 연료 공급라인을 새것으로 교체하고 2개의 클립을 설치.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스커버리스포츠, 이보크 5 2016-07-19 ~ 2016-08-25 2017-02-02 ~ - 리콜사유 -

차량 제작 조립 공정 중의 문제로 전방 서스펜션 우측 하부 컨트롤 암을 고정하는데 사용된 고정 볼트가 조립 불량으로 변형이 발생될 수 있으며, 조인트 연결부위 내구성이 감소할 수도 있음. 고정볼트 변형으로 해당 연결부위 내구성 감소 시 고정장치와 조인트의 분리를 일으킬 수 있음. 조인트의 분리가 임박하면 ABS 경고등이 켜지거나 차량 주행 중 전방 우측 서스펜션의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조인트가 분리되면 차의 안정성과 컨트롤이 어려워져 운전 보조시스템이 차를 제어할 수 없어 충돌위험이 커질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디스커버리스포츠: 2016-07-19~2016-07-21
이보크: 2016-07-21~2016-08-25  

- 조치결과 -
해당 차량의 전방 너클 조인트 고정장치 측 전방 우측 하부 컨트롤 암 고정 볼트를 교체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스커버리스포츠, 이보크 1265 2013-06-28 ~ 2015-01-12 2017-03-14 ~ - 리콜사유 -

9단 변속기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신호값 오류 및 변속기 TCM 입력오류>가 발생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 차량별 생산일자
디스커버리스포츠: 2014-10-03~2014-10-30
이보크: 2013-06-28~2015-01-12  

- 조치결과 -
변속기 컨트롤 소프트웨어<변속기 TCM ECU>의 오류를 확인하고, 오류코드가 확인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여 림프 홈모드 초기화 시킴.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스커버리스포츠, 이보크 483 2016-07-04 ~ 2016-10-10 2017-02-02 ~ - 리콜사유 -

엔진룸 내에 엔진 하니스 배선이 워터 차지 에어쿨러 브라켓의 간극이 불충분함으로 인해 접촉이 일어날 수 있으며, 접촉이 있을 경우 엔진의 진동으로 인하여 마찰이 발생해 케이블의 외측 피복이 마모되어 엔진 하니스의 와이어가 노출될 수 있음. 엔진 하니스 배선이 손상되면 계기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이 손실되거나, 엔진이 정지될 수 있으며, 케이블 피복 및 주변 부품이 녹거나 보닛 아래에서 연기가 발생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보닛 아래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디스커버리스포츠: 2016-07-04~2016-10-07
이보크: 2016-07-07~2016-10-10  

- 조치결과 -
엔진 하니스와 워터 차지 에어쿨러 브래킷 사이의 간격이 올바른지 점검.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디스커버리스포츠, 이보크 20 2016-04-08 ~ 2016-08-23 2017-02-02 ~ - 리콜사유 -

차량 제작 조립 공정 중의 문제로 전방 서스펜션 좌측 하부 컨트롤 암을 고정하는데 사용된 고정 볼트가 조립 불량으로 변형이 발생될 수 있으며, 조인트 연결부위 내구성이 감소할 수도 있음. 고정볼트 변형으로 해당 연결부위 내구성 감소 시 고정장치와 조인트의 분리를 일으킬 수 있음. 조인트의 분리가 임박하면 ABS 경고등이 켜지거나 차량 주행 중 전방 좌측 서스펜션의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조인트가 분리되면 차의 안정성과 컨트롤이 어려워져 운전 보조시스템이 차를 제어할 수 없어 충돌위험이 커질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디스커버리스포츠: 2016-04-08~2016-08-23
이보크: 2016-06-09~2016-08-23  

- 조치결과 -
해당 차량의 전방 너클 조인트 고정장치 측 전방 좌측 하부 컨트롤 암 고정 볼트를 교체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XE 85 2014-12-16 ~ 2015-06-30 2017-03-14 ~ - 리콜사유 -

디젤 연료 쿨러를 분석한 결과, 하부 플레이트가 분리되어 연료의 누출 경로가 발생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기존 연료 쿨러 어셈블리를 탈거하고, 수정된 설계에 기초한 개선된 연료 쿨러 어셈블리로 교체  

기아자동차(주) K7 2221 2017-01-19 ~ 2017-03-06 2017-03-24 ~ 2017-09-23 - 리콜사유 -

브레이크 호스 제조 불량으로 제동 시 제동력이 저하될 수 있는 결함  

- 조치결과 -
브레이크 진공 호스 교환  

기아자동차(주) 스포티지 61662 2015-08-01 ~ 2016-07-27 2017-01-20 ~ - 리콜사유 -

고속 후진 주차 중 연석 등 장애물 충돌로 리어 트레일링암이 변형될 경우 지속 운행 시 리어 트레일링암이 손상 될 수 있으며, 손상 상태에서 주행 시 소음 발생 및 제동 시 쏠림으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좌, 우 리어 트레일링암 교환  

기아자동차(주) 니로 61 2016-12-23 ~ 2017-01-28 2017-03-24 ~ 2018-09-23 - 리콜사유 -

전동식 스티어링 모터 커넥터 간헐적 접촉 불량으로 경고등 점등 및 스티어링 휠 무거움이 발생될 수 있는 결함  

- 조치결과 -
전동식 스티어링 모터 교환  

다임러트럭코리아(주) 아테고 967 120 2014-07-03 ~ 2016-12-07 2017-02-28 ~ - 리콜사유 -

결함구조 장치의 배선 피복의 마모로 인하여 차량 주행 중 부분적인 전기 회로의 단락으로 등화 장치 및 와이퍼 브레이크등의 미 작동 등의 현상으로 차량 사고의 가능성이 있으며 해당 배선의 피복 녹음 발생이 계속 진행되면 최악의 경우 합선으로 인한 차량 화재가 발생할 수 있음.

<대상차량 형식 별 생산일자>
아테고 967 1230 4x2: 2014-07-03~2016-09-21
아테고 967 1518 4x2: 2015-04-30
아테고 967 1230L 4x2: 2016-11-07~2016-12-07  

- 조치결과 -
엔진과 트랜스미션 사이 지점의 배터리 (+)배선과 (-)배선의 위치 경로에 새로운 브래킷을 추가하여 배선을 장착  

다임러트럭코리아(주) 아테고 967 18 2015-01-30 ~ 2015-08-12 2017-03-28 ~ - 리콜사유 -

엔진 우측 후면에 장착된 컨트롤 유닛 접지 배선 단자가 차량 주행 중 발생하는 진동으로 파손될 수 있음. 이것으로 인하여 접지 배선의 단선이 발생 시 전조등 및 방향 지시등의 등화 장치 및 전면 유리 와이퍼 등이 운전자의 의도대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차량의 전원이 완전히 끊어져 엔진정지가 발생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개선된 접지 배선의 연결 단자 사용 및 배선 연결 방법 변경  

다임러트럭코리아(주) 스프린터 151 2008-08-25 ~ 2011-05-26 2017-03-01 ~ - 리콜사유 -

운전석 및 조수석 에어백 내부 인플레이터의 불량으로 충돌 시 에어백이 비정상적으로 전개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리콜개시일: 2017년 3월 중 예정>  

- 조치결과 -
운전석 및 조수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교환  

다임러트럭코리아(주) 악트로스 930 252 2013-03-05 ~ 2014-09-25 2017-02-15 ~ - 리콜사유 -

구동 차축<2번째와 3번째 차축>사이의 프로펠라 샤프트의 장착 각도가 허용 한계치를 초과함. 이로인해 차량 운행 중 프로펠라 샤프트 유니버설 조인트의 저널 베어링에 초과한 열 변형력을 계속 발생시킬 수 있으며 열 변형력으로 인하여 관련 부품에 유격이 발생하면 차량에 소음과 진동이 발생할 수 있음. 또한 유니버설 조인트의 저널 베어링과 부싱이 프로펠라 샤프트의 장착 부위에서 파손으로 인하여 이탈 될 수 있으며, 운행 중 프로펠라 샤프트가 차량에서 분리될 수 있는 결함  

- 조치결과 -
구동 차축<2번째와 3번째 차축>의 삼각 콘트롤암에 조절 와셔를 사용하여 구동차축의 장착 각도를 조정하며 구동 차축<2번째와 3번째 차축>의 사이의 프로펠라 샤프트 교환  

르노삼성자동차(주) SM6 22395 2015-11-26 ~ 2016-11-11 2017-03-17 ~ - 리콜사유 -

LED 방식의 좌, 우 제동등이 조건에 따라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BCM 프로그램 업데이트  

르노삼성자동차(주) SM6 50110 2015-10-05 ~ 2016-10-24 2017-03-17 ~ - 리콜사유 -

운전석 하부 언더커버의 고정력 부족으로 인해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하여 언더커버의 일부분이 이탈 될 가능성으로 운전자 오른발의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을 방해하여 안전운전에 지장을 줄 수 있음.  

- 조치결과 -
운전석 하부 언더커버에 결함력 증대를 위한 2개의 트리 클립을 추가로 장착  

르노삼성자동차(주) SM6 5626 2016-01-21 ~ 2016-03-19 2017-03-17 ~ - 리콜사유 -

SM6 가솔린 차량의 일부 워터 펌프 풀리의 가공상의 문제로 인해 풀리 허브 부근 균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차량의 워터 펌프 풀리 생산 로트 번호 확인 후 설비 이상 기간 중 생산도니 부품에 대해 신규 부품으로 교환조치 후 출고  

르노삼성자동차(주) SM6 15938 2016-05-19 ~ 2016-08-08 2017-03-17 ~ - 리콜사유 -

일부  뒷좌석 도어 록 내부 부품이 제조 공정상 사출 조건 변경으로 인해 일부 부품이 작은 힘에도 해제되어 차일드 록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결함 여부 확인 후 결함품에 대하여 도어 록 교환  

만트럭버스코리아(주) TGX 106 2013-05-29 ~ 2016-10-19 2017-01-05 ~ - 리콜사유 -

안전띠 엥커리지 부분의 강도가 충분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세부 제작년월일: 2013.05.29~2014.10.09, 2014.08.11~2016.10.19>  

- 조치결과 -
시트에 내장된 좌석안전띠를 제거하고 개선된 제품을 장착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ML 350 BLUETEC 4MATIC 3 2016-01-06 ~ 2016-01-06 2017-03-10 ~ - 리콜사유 -

상부 좌, 우 컨트롤 암이 사양에 맞지 않게 조립된 경우, 체결 토크가 충분하지 않아 바퀴가 정상적으로 고정되지 않을 수 있음. 바퀴가 정상적으로 고정되지 않은 경우 조향의 불안정으로 사고의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상단 컨트롤 암 점검 및 필요 시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GL 350 BLUETEC 4M, GLE 250d 4M, GLE 350d 4M, GLS 350d 4M 167 2016-07-21 ~ 2016-08-16 2017-03-10 ~ - 리콜사유 -

센터 콘솔의 고정 부 고무 범퍼가 생산 편차로 인해 사양과 맞지 않아 자동차 안전 기준 제111조의 3<내부격실문>의 종 방향 하중 테스트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GL 350 BLUETEC 4M: 2016-08-12
GLE 250d 4M: 2016-07-25~2016-08-12
GLE 350d 4M: 2016-07-21~2016-08-16
GLS 350d 4M: 2016-08-08~2016-08-12  

- 조치결과 -
센터 콘솔의 고정 부 고무 범퍼 탈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GLE 63 S 4M 등 8차종 124 2015-03-20 ~ 2016-03-04 2017-01-18 ~ - 리콜사유 -

조수석의 정확하지 않은 탑승자 분류로 인해 전방 에어백이 비활성화 될 수 있음. 이런 상황에서 조수석 에어백이 비활성화 될 경우, 사고 발생 시 조수석에 앉은 사람을 위한 보호 시스템 기능이 감소되고, 이로 인해 상해의 위험성이 증가함.

*대상차명 및 생산일자: 
 AMG GLE 63 S 4M - 2016.02.08
 GL 350 BLUETEC 4M - 2016.02.11~2016.03.04
 GL 500 4M - 2016.01.29 ~ 2016.02.22
 GLE 350 D 4M - 2016.01.29~2016.02.29
 ML 250 BLUETEC 4M - 2015.03.26
 ML 350 4M - 2015.12.21
 ML 350 BLUETEC 4M - 2015.03.20~2016.01.11
 ML 63 AMG - 2015.03.21~2016.02.10  

- 조치결과 -
중량 감지 시스템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E 300, E 300 4MATIC 28 2016-07-19 ~ 2016-07-28 2017-03-10 ~ - 리콜사유 -

변속 레버 스위치 모듈 내부 회로 기판의 오작동으로 인해 주행 모드 선택이 불가능 하게 됨. 차량 정차 시 오작동이 발생하게 되면 운전자가 변속 레버를 통해 차량을 전진 혹은 후진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고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음. 자동 P단 기능과 자동 주차 브레이크 기능은 정상 작동 가능함.  

- 조치결과 -
변속 레버 스위치 모듈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E200 등 4차종 996 2014-06-27 ~ 2016-01-12 2017-01-18 ~ - 리콜사유 -

테일 램프의 주차등이 지정한 대로 작동하지 않음. 주차등을 켰을 때 사이드 패널의 테일 라이트만 작동되고 트렁크 리드에 있는 테일 라이트는 작동되지 않음.

*대상차명 및 생산일자
- E200 Coupe : 2014.09.02~2015.12.09
- E200 Cabriolet : 2014.09.02~2015.12.09
- E400 Coupe : 2014.06.27~2015.09.14
- E400 Cabriolet : 2014.06.27~2016.01.12  

- 조치결과 -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E 200 CGI, E 220 BT, S350 BT, S 400, S 500 MAYBACH 20 2015-01-30 ~ 2015-03-23 2017-02-24 ~ - 리콜사유 -

적절하지 않게 납땜된 접촉부가 있는 전자식 조향 장치 컨트롤 유닛이 장착되었을 수 있음. 컨트롤 유닛 내부의 핀이 접촉되지 않는 경우, 전자식 조향 장치 보조기능이 해제될 수 있음. 차량의 조향 기능은 여전히 가능하나, 조향을 위한 힘이 증가하게 되어 운전 상황에 따라 사고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E 200 CGI: 2015-02-03~2015-02-09
E 220 BT: 2015-01-30~2015-02-13
S350 BT: 2015-03-23
S 400: 2015-03-23
S 500 MAYBACH: 2015-03-23  

- 조치결과 -
전자식 조향장치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ML 350 BT 4MATIC 1 2014-10-06 ~ 2014-10-06 2017-02-17 ~ - 리콜사유 -

정확하지 않게 조립된 액슬 서브 프레임 볼트에 기계적 과부하가 걸릴 수 있음. 이로인해 잠재적으로 볼트의 균열 발생 및 최악의 경우, 조향의 불안정 등 위험성이 증가함.  

- 조치결과 -
전, 후방 액슬 서브 프레임 볼트 교체  

비엠더블유코리아(주) 520d, 740i, 740Li 7 2009-09-11 ~ 2011-08-01 2017-02-17 ~ - 리콜사유 -

에어백이 작동할 환경에서 보조 안전장치<운전석/조주석 전방 에어백 및 시트벨트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결함

[대상 차량 별 생산일자]
520d: 2011-03-25~2011-08-01
740i: 2009-09-11 
740Li: 2009-09-24  

- 조치결과 -
정상적으로 프로그래밍된 에어백 중앙 센서로 교환  

비엠더블유코리아(주) 318i, 320i, 325Ci Convertible, 325Ci Coupe, 325i, 330Ci Coupe, 330i, 530i, 540i, M3 Coupe, M5, X5 3.0i, X5 4.4i 1357 2000-06-08 ~ 2003-01-30 2017-02-17 ~ - 리콜사유 -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수리 시 결함부품으로 교체 되었을 경우, 차량이 고온 다습한 지역에 장기간 노출 되었을 때 극히 드물게 인플레이터 내부의 압축가스 추진체의 변형으로 인하여 충돌 시 인플레이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 차량 별 생산일자]
318i: 2000-06-16~2001-12-21 
320i: 2000-06-09~2001-12-17
325Ci Convertible: 2000-11-22~2001-12-22
325Ci Coupe: 2000-09-29~2001-04-20
325i: 2000-08-31~2001-12-20
330Ci Coupe: 2000-09-29~2001-10-09 
330i: 2000-06-08~2001-12-15
530i: 2000-11-03~2002-02-22
540i: 2000-09-18~2002-02-21
M3 Coupe: 2001-03-05~2001-12-12
M5: 2000-09-19~2001-03-08
X5 3.0i: 2002-10-15~2003-01-30 
X5 4.4i: 2001-04-23~2002-12-20  

- 조치결과 -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를 점검 후 필요 시 운전석 에어백 모듈을 교체  

비엠더블유코리아(주) 1 M Coupe, 320d ED, 335i, 335i Convertible, 520d, 535i, 730d, 730Ld, 740i, 740Li, Gran Turismo 30d, Z4 sDrive35i 2066 2011-01-29 ~ 2011-05-17 2017-03-24 ~ - 리콜사유 -

후방 프로펠러샤프트 플렉서블디스크의 제작결함으로 플렉서블디스크 파손 시 후륜으로 동력이 원활히 전달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1 M Coupe<2011-03-01~2011-04-26>, 320d ED<2011-02-24~2011-04-11>, 335i<2011-05-17>, 335i Convertible<2011-01-29~2011-04-11>, 520d<2011-03-07~2011-04-29>, 535i<2011-03-07~2011-04-29>, 730d<2011-03-07~2011-04-29>, 730Ld<2011-03-08~2011-04-01>, 740i<2011-03-15>, 740Li<2011-03-07~2011-04-28>, Gran Turismo 30d<2011-03-07~2011-04-29>, Z4 sDrive35i<2011-02-01~2011-03-17>
   

- 조치결과 -
플렉서블디스크를 개선된 부품으로 교환  

비엠더블유코리아(주) 520d xDrive 등 25차종 548 2016-07-29 ~ 2016-10-12 2017-02-17 ~ - 리콜사유 -

에어백 인플레이터 점화장치의 생산 공정상 오류로 인해 극히 드문 경우, 에어백 작동이 요구되는 환경의 사고 시에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결함에 따른 리콜

*대상차명에 따른 해당 결함장치
- Active tourer, X1, i3, MINI Cooper, Cooper 5door, JCW : 무릎 에어백
- 428i Convertible, M4 Convertible : 사이드 에어백
- 520d, 520d xDrive, 528i, 528i xDrive, Gran Turismo ED, M5 : 조수석 전방 에어백
- MINI Cooper Clubman : 사이드 커튼 및 무릎 에어백
- 차종에 따른 결함 부위 이외의 다른 에어백은 정상 작동함  

- 조치결과 -
정상적으로 생산된 에어백 모듈로 교환  

비엠더블유코리아(주) 750Li xDrive 31 2011-03-01 ~ 2011-04-27 2017-02-17 ~ - 리콜사유 -

블렉서블디스크가 파손될 경우 후륜으로 동력이 원활이 전달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플렉서블 디스크를 개선품으로 교환  

씨엔케이 RVR 143 2012-02-09 ~ 2012-05-18 2017-02-15 ~ - 리콜사유 -

테이게이트 가스 스프링이 코팅 불량으로 부식될 수 있으며, 부식이 지속되면 가스 스프링이 부러질 수 있음. 부러질 경우 테일게이트가 내려 앉게 되어 주변 사람이 부상을 입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테일게이트 가스 스프링의 끝단 캡이 없는 대체품으로 교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Passat 등 3개 차종 3637 2008-06-26 ~ 2010-05-30 2017-01-01 ~ - 리콜사유 -

에어백 제조공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고온다습한 환경 및 고온순환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에어백 추진제 성분의 성능이 저하되어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 구조물이 파열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리콜개시일: 미정>
<*리콜대상 차명: Passat Sedan B6, Passat CC B6, EOS 등 3개 차종>  

- 조치결과 -
차량 점검 후 개선된 관련 부품으로 교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3 등 6차종 18302 2005-01-19 ~ 2010-06-10 2017-01-01 ~ - 리콜사유 -

에어백 제조공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고온다습한 환경 및 고온순환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에어백 추진제 성분의 성능이 저하되어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 구조물이 파열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리콜시행일: 미정>
<*대상차명: A3, A4 Cabrio, A5 Cabrio, Q5, A4, A6>  

- 조치결과 -
차량 점검 후 개선된 관련 부품으로 교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Lamborghini Aventador, Aventador Roadster 38 2011-09-14 ~ 2016-04-21 2017-03-24 ~ - 리콜사유 -

연료 탱크에 연료가 과도하게 채워졌을 때 연료탱크 내 연료가 캐니스터나 퍼지밸브로 유입되어 고장을 유발하고 이로서 유입된 연료는 외부로 누유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누유 관련 부품 교체 및 추가 설치  

유한회사 모토로싸 Scrambler, Scrambler Sixty2 262 2015-04-10 ~ 2016-11-23 2017-02-06 ~ - 리콜사유 -

사이드 스탠드 피봇 볼트가 짧아 고정 너트와 풀릴 가능성에 따른 리콜

[차량별 생산일자]
Scrambler: 2015.04.10~2016.11.23
Scrambler Sixty2: 2016.01.27~2016.09.28  

- 조치결과 -
기존의 사이드 스탠드 피봇 볼트보다 2mm 더 길게 제작된 개선품으로 교환  

자일대우버스주식회사 BS110 CNG, FX120 CNG 787 2006-01-02 ~ 2012-06-22 2017-03-01 ~ - 리콜사유 -

제원상의 중량표기 보다 실제 자동차 중량이 3% 이상 초과함

[차량별 생산일자]
BS110 CNG: 2006.01.02~2009.12.31
FX120 CNG: 2012.06.22  

- 조치결과 -
제원정정 및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랭글러 930 2015-09-11 ~ 2016-08-13 2017-01-06 ~ - 리콜사유 -

충돌 발생 시 전방 충돌 센서 와이어가 분리되어 "충돌신호"가 탑승자 보호 장치 모듈에 전달이 안될 수 있음. 이로 인해 에어백이나 프리텐셔너가 전개되어야할 충돌 상황에서 에어백 및 프리텐셔너가 전개되지 않을 수 있음.  

- 조치결과 -
전방 좌,우 충돌 센서 와이어 위치 변경  

크라이슬러코리아(주) 그랜드보이저 15 2007-11-06 ~ 2008-01-30 2017-01-06 ~ - 리콜사유 -

탑승자 보호 장치 모듈내 전원 공급 집적 회로의 부식으로 인해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음. 이로 인해 에어백이 전개되어야 할 사고 발생 시 에어백 경고등은 점등되지만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거나,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은 상태에서 의도치 않게 에어백이 전개됨으로 인해 충돌 사고 시 앞좌석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탑승자 보호 장치 모듈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랭글러 1080 2007-01-31 ~ 2010-07-21 2017-01-06 ~ - 리콜사유 -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운행할 경우 먼지가 에어백 클락 스프링 내부로 유입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에어백 회로에 영향을 미쳐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고, 또는 충돌 시 운전석 에어백 전개 상황에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음.  

- 조치결과 -
클락 스프링 및 스티어링 컬럼 커버 교체  

크라이슬러코리아(주) 듀랑고, 짚랭글러, 300C, 다코타 13193 2004-04-21 ~ 2012-07-17 2017-03-01 ~ - 리콜사유 -

조수석 에어백 팽창기 하우징이 에어백 전개시 과도한 내부 압력 때문에 파손될 수 있으며, 특히 차량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장시간 노출될 경우, 에어백 전개시 금속 파편이 튀어나와 차량 탑승자들에게 심각한 부상을 입힐 가능성이 있음
<*리콜개시일: 2017년 1분기중 예정>  

- 조치결과 -
대상차량 조수석 에어백 팽창기 하우징 교체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체로키/짚레니게이드/200 989 2014-04-06 ~ 2014-10-31 2017-01-06 ~ - 리콜사유 -

트랜스미션 레인지 센서 일부 배선이 26핀 커넥터에 연결될 때 체결이 완벽하게 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 인해 간헐적으로 높은 전기적 저항을 발생시킬 수 있음.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고장코드가 생성될 경우 트랜스미션을 중립으로 만들어 차량 동력을 잃을 수 있음.

<*제작일자: 짚체로키-2014년04월06일~10월31일, 짚레니게이드-2015년05월04일~06월24일, 200-2014년08월29일~10월30일>  

- 조치결과 -
PCM 및 TCM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만약 특수 고장코드가 존재할 때는 트랜스미션 레이진 센서 와이어를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컴패스 48 2016-06-10 ~ 2016-06-21 2017-03-10 ~ - 리콜사유 -

올바르지 않게 제작된 크랭크샤프트, 캠샤프트 센서 전기 커넥터 단자가 장착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크랭크샤프트 또는 캠샤프트 센서로 전기신호가 간헐적으로 전달되지 않아 시동이 안걸리거나, 주행 중 엔진이 멈출 수 있고 고장표시등이 점등될 수 있는 제작결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크랭크샤프트, 캠샤프트 센서 전기 커넥터 단자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그랜드체로키 15 2016-04-13 ~ 2016-04-21 2017-02-02 ~ - 리콜사유 -

연료레일 크로스오버 튜브<연료공급 튜브>가 엔진에 조립될 때, 해당 부품과 밀접해 있는 엔진 부품<흡기매니폴드, 흡기다기관>과 접촉이 되어, 조립과정에서 튜브가 손상될 수 있으며, 이 연료레일 크로스오버 튜브<연료공급 튜브>의 손상으로 인해 연료 누유가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엔진내부에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제작결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연료레일 크로스오버 튜브<연료공급 튜브> 검사 후, 손상 확인 시 연료 레일 어셈블리 교체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몬데오 24 2016-02-25 ~ 2016-05-26 2017-01-13 ~ - 리콜사유 -

전자식 차체자세제어시스템의 유압제어유닛 내부에 제작상 이물질이 포함되어 내부 밸브의 막힘으로 인하여 전자식 차체제어 관련 시스템의 기능 저하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제작결함.  

- 조치결과 -
대상 차량 확인 후, 작업절차에 따라 HCU<유압제어유닛>를 교환함  

포르쉐코리아 주식회사 911, 박스터 5 2016-09-30 ~ 2016-10-12 2017-02-03 ~ - 리콜사유 -

제조상의 결함으로 사이드 에어백에 올바르지 않은 기폭 장치가 장착되었을 우려가 발견됨. 이로 인해 사고가 발생 시 사이드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우려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박스터 S: 2016-09-30~2016-10-06
911 타르가 4S: 2016-10-12
911 터보 S: 2016-10-04  

- 조치결과 -
해당 차량의 앞 사이드 에어백을 교환  

포르쉐코리아 주식회사 911 카레라, 718 박스터 284 2015-12-07 ~ 2016-05-25 2017-02-27 ~ - 리콜사유 -

해당 차량에 장착된 고압 연료 파이프 고정 나사가 재질 문제로 인해 장시간 사용 시 차량 진동 등에 의한 균열이 발생하여 절단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911 카레라: 2015-12-07~2016-05-25
718 박스터: 2016-03-01~2016-05-23    

- 조치결과 -
해당 차량 양쪽에 위치하는 고압 연료 파이프 고정 나사를 교환  

한국닛산(주) 맥시마, 무라노 하이브리드 986 2015-06-04 ~ 2016-08-18 2017-02-02 ~ - 리콜사유 -

ABS Actuator 오일 실링 내구성 약화로 인해 브레이크 액 누유 가능성 존재. ABS 경고등이 점등되며 점등된 상태로 지속적으로 주행 할 경우, 브레이크 액이 Actuator 회로로 침투되어 누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음. 드문 경우, 일부 차량에서 화재의 가능성이 존재하며, 차량 안정성 저하 및 제동 거리가 늘어날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맥시마: 2015-06-04~2016-08-18
무라노 하이브리드: 2016-01-08~2016-07-28  

- 조치결과 -
점검 진단 및 필요 시 부품 교환  

한국닛산(주) 알티마 3121 2015-09-17 ~ 2016-10-06 2017-03-24 ~ - 리콜사유 -

잠금장치 케이블이 부적절하게 설치 되었을 가능성으로 인해 도어가 잠기지 않을 수 있는 결함  

- 조치결과 -
뒷문 잠금장치 케이블 조정 및 고정 작업  

한국지엠(주) 뉴 말리부 21439 2016-05-10 ~ 2016-10-18 2017-03-17 ~ - 리콜사유 -

전면 방향지시등 점등 시 동 방향의 주간주행등이 오작동으로 소등될 가능성이 있고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38조의4<주간주행등>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결함  

- 조치결과 -
주간주행등 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한국지엠(주) 넥스트 스파크 48 2016-10-18 ~ 2016-10-21 2017-01-06 ~ - 리콜사유 -

차량 충돌 시 실내 후사경 지지대 파손으로 돌출부가 발생 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승객의 상해치를 가중 시킬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실내 후사경 교환  

한국지엠(주) 더 넥스트 스파크 44567 2016-05-31 ~ 2017-01-24 2017-03-20 ~ - 리콜사유 -

오일 팬 형상에 맞게 적정량의 엔진 오일 용량보다 과다 주입되었고 또한 촉매변환장치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공연비 조정으로 고 부하 엔진 가동 영역에서 최대 출력 및 토크가 허용 범위를 초과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1.적정량의 엔진 오일로 교환, 엔진오일 필터 및 엔진 오일 레벨 인디게이터 교환
2.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취급설명서 내 엔진 오일 적정량 부분 수정 스티커 부착
4.일부 차량에 대해서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만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주) 렉서스 RX350, RX450h 922 2015-05-12 ~ 2016-11-16 2017-01-05 ~ - 리콜사유 -

헤드레스트를 위 방향으로 조절 시, 의도치 않게 헤드레스트가 시트로부터 이탈 될 수 있으며, 이는 동법 머리지지대에 대한 세부기준'7.5.5 머리지지대 제거<위 방향 조절과 구분되는 동작>를 만족할 수 없음. 단, 상기 외의 헤드레스트 관련 모든 안전규정은 충족하고 있음.  

- 조치결과 -
헤드레스트의 지지대 형상을 수정  

한국토요타자동차(주) NX200t, NX300h 3004 2014-03-12 ~ 2016-12-07 2017-01-19 ~ - 리콜사유 -

브레이크 컨트롤 모듈의 제어 프로그램이 부적절하여, *브레이크 홀드 상태에서 특정조건<운전석 시트벨트 해제>이 감지될 경우, 주차 브레이크 작동상태로 변경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
*브레이크 홀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차량이 정지 후, 브레이크 페달을 놓더라도 차량의 정지 상태를 유지시키는 기능 <해당 시스템이 "ON"상태에서만 작동>

*차량별 생산기간
- NX 200t : 2014.05.30~2016.12.01
- NX 300t : 2014.03.12~2016.12.07   

- 조치결과 -
대상차량에 대해서 브레이크 컨트롤 모듈의 제어 프로그램을 대책용으로 재설치  

한불모터스(주) 푸조 308 2.0 Blue-HDi, 푸조 308SW 2.0 Blue-HDi, Grand C4 Picasso 2.0 Blue-HDi, Citroen C4 Picasso 2.0 Blue-HDi 883 2013-11-12 ~ 2015-01-20 2017-02-15 ~ - 리콜사유 -

저압연료 파이프의 압력, 온도 센서를 고정하는 고정 핀의 장력이 약해서 정확하게 고정되지 않아 누유가 발생할 수 있으며 누유로 인해 연료 냄새가 나고 압력이 변동될 수 있으며,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 차량별 생산일자]
푸조 308 2.0 Blue-HDi: 2014.01.15~2015.01.15
푸조 308SW 2.0 Blue-HDi: 2014.04.22~2015.01.20 
Grand C4 Picasso 2.0 Blue-HDi: 2013.11.12~2014.12.09
Citroen C4 Picasso 2.0 Blue-HDi: 2014.07.02~2014.10.13  

- 조치결과 -
저압연료 파이프의 압력, 온도 센서를 고정하는 고정 핀을 더블 고정핀으로 교환  

한불모터스(주) 시트로엥 Grand C4 Picasso/C4 Picasso 73 2014-11-26 ~ 2015-01-26 2017-01-05 ~ - 리콜사유 -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 마운팅 볼트에 결함이 있는 차량의 경우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 마운팅 볼트 헤드 부분에 가공이 잘못되어 크랙 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며, 볼트가 파손될 경우 소음발생 및 방향 제어가 나빠질 수 있음에 따른 리콜.
<*차량별 제작년월일: 시트로엥 Grand C4 Picasso - 2014.12.01~2015.01.15 / 시트로엥 C4 Picasso - 2014.11.26~ 2015.01.26>  

- 조치결과 -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 마운팅 볼트 교환  

현대자동차(주) 아반떼, 아이오닉 369 2016-12-22 ~ 2017-01-26 2017-03-24 ~ - 리콜사유 -

일부 차량에서 전동식 스티어링 모터 커넥터 간헐적 접촉불량으로 경고등 점등 및 스티어링 휠의 무거움이 발생될 수 있는 제작결함  

- 조치결과 -
전동식스티어링 모터 교환  

현대자동차(주) 그랜저 4310 2017-01-12 ~ 2017-03-01 2017-03-24 ~ - 리콜사유 -

브레이크 진공 호스 제조 불량으로 제동 시 제동력이 저하될 수 있는 제작결함  

- 조치결과 -
브레이크 진공 호스 교환  

현대자동차(주) 쏘나타 등 3차종 164 2016-05-21 ~ 2016-10-19 2017-01-24 ~ - 리콜사유 -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제조 불량으로 충돌 사고 시 운전석 1단계 에어백 전개가 불량 될 수 있는 제작결함에 따른 리콜

*대상차명
쏘나타,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일자: 2016.09.01~2016.09.01/2016.10.18~2016.10.19 
아반떼 생산일자: 2016.05.21  

- 조치결과 -
대상 차량 점검 후 운전석 에어백 모듈 교환  

현대자동차(주) 투싼 88514 2015-03-03 ~ 2016-07-25 2017-01-20 ~ - 리콜사유 -

일부 차량에서 고속 후진 주차 중 연석 등의 장애물 충돌 후 리어 트레일링암이 변형된 상태로 지속 운행 시 리어 트레일링암이 손상 될 수 있으며, 손상 시 주행 중 소음 발생 및 제동 시 쏠림으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좌, 우 리어 트레일링암 교환  

혼다코리아(주) ACCORD 1407 2011-08-02 ~ 2012-07-26 2017-02-11 ~ - 리콜사유 -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 내부 압력이 이상 상승하여 인플레이터 용기가 파손될 수 있고, 용기 파편이 비산하여 승객 상해의 염려가 있음.  

- 조치결과 -
조수석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교환  

혼다코리아(주) GL1800 162 2011-09-26 ~ 2012-08-20 2017-03-02 ~ - 리콜사유 -

인플레이터 내 가스발생제가 장기간 습도, 온도변화에 노출될 경우 변질되어 이상연소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차량 충돌에 의해 에어백 전개 시 내부 압력의 증가로 인플레이터 구성 부품의 파편이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에어백 모듈을 개선품으로 교체  

혼다코리아(주) ODYSSEY 1172 2012-05-29 ~ 2015-09-09 2017-02-06 ~ - 리콜사유 -

2열 시트 슬라이드 고정기구 불량으로 주행 중 2열 시트가 움직여 탑승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시트 슬라이드 고정 기구 복원력 증대를 위한 스프링의 추가 장착  

화창상사(주) CHIEF CLASSIC, CHIEFVINTAGE, CHIEFTAIN, ROADMASTER, CHIEF DARK HORSE, SPRINGFIELD 154 2013-11-07 ~ 2016-06-09 2017-03-31 ~ - 리콜사유 -

연료호스 무게로 인해 처짐 현상으로 레귤레이터와 연료호스 연결부위에서 유격 발생, 연료호스 손상 및 연료누출로 인하여 화재 위험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연료호스 손상방지 블라켓 장착 및 연료호스 손상 시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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