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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ty Korea: 자동차 안전도를 확보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자동차관리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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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현황은 국토교통부리콜(안전결함관련)과 환경부리콜(배출가스관련)을 합산한 자료입니다.

2017년 01월 리콜현황

제작사 차명 대수 생산기간 시정기간 리콜사유 및 조치결과
(주)볼보자동차코리아 XC60 등 6차종 59 2016-08-19 ~ 2016-10-07 2017-01-20 ~ - 리콜사유 -
운전석 에어백의 제조상의 문제로<에어백 모듈 내 가스 발생제 혼합비 규격 이탈> 사고 발생 시 해당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결함에 따른 리콜

*차량별 생산기간
 - S60: 2016.09.05~2016.10.04
 - XC60: 2016.08.29~2016.09.23
 - V40: 2016.09.01~2016.09.02
 - V40CC: 2016.09.01-2016.10.05
 - V60CC: 2016.09.06~2016.10.07
 - XC90: 2016.08.19~2016.09.06

 

- 조치결과 -
운전석 에어백 모듈 교체  
(주)스즈키씨엠씨 DL650A, DL650XA 164 2011-04-21 ~ 2016-10-14 2017-01-07 ~ - 리콜사유 -
발전기 스테이터 코일의 내열성 부족으로 인하여 해당 코일의 온도가 높게 되면 코일 선 피막이 손상되어 코일의 일부가 단락 될 수 있음. 코일이 단락 될 경우 발전기의 발전량이 적어 배터리 충전 량이 부족하게 되며 그로 인해 주행 중 엔진이 멈추거나 재시동이 불가능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개선된 스테이터 코일로 교환  
(주)에프엠케이 캘리포니아, 458 이탈리아 72 2009-05-11 ~ 2011-07-07 2017-01-01 ~ 2018-06-30 - 리콜사유 -
조수석의 전방 에어백 모듈이 오랜 시간의 경과에 따른 습기와 온도 변화에 의해 화약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조치결과 -
조수석 전방 에어백 모듈 및 브라켓 교체  
(주)에프엠케이 California/458 Italia 72 2009-05-11 ~ 2011-05-23 2017-01-05 ~ - 리콜사유 -
건조제가 없는 질산암모늄을 사용한 조수석의 전방 에어백 모듈의 인플레이터가 오랜 시간이 경과 함에 따라 고온/고습의 상황 하에서 에어백 전개 시 폭발력 증가로 금속 파편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조치결과 -
조수석 전방 에어백 모듈 및 브라켓 교체  
기아자동차(주) 스포티지 61662 2015-08-01 ~ 2016-07-27 2017-01-20 ~ - 리콜사유 -
고속 후진 주차 중 연석 등 장애물 충돌로 리어 트레일링암이 변형될 경우 지속 운행 시 리어 트레일링암이 손상 될 수 있으며, 손상 상태에서 주행 시 소음 발생 및 제동 시 쏠림으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좌, 우 리어 트레일링암 교환  
만트럭버스코리아(주) TGX 106 2013-05-29 ~ 2016-10-19 2017-01-05 ~ - 리콜사유 -
안전띠 엥커리지 부분의 강도가 충분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세부 제작년월일: 2013.05.29~2014.10.09, 2014.08.11~2016.10.19>  

- 조치결과 -
시트에 내장된 좌석안전띠를 제거하고 개선된 제품을 장착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GLE 63 S 4M 등 8차종 124 2015-03-20 ~ 2016-03-04 2017-01-18 ~ - 리콜사유 -
조수석의 정확하지 않은 탑승자 분류로 인해 전방 에어백이 비활성화 될 수 있음. 이런 상황에서 조수석 에어백이 비활성화 될 경우, 사고 발생 시 조수석에 앉은 사람을 위한 보호 시스템 기능이 감소되고, 이로 인해 상해의 위험성이 증가함.

*대상차명 및 생산일자: 
 AMG GLE 63 S 4M - 2016.02.08
 GL 350 BLUETEC 4M - 2016.02.11~2016.03.04
 GL 500 4M - 2016.01.29 ~ 2016.02.22
 GLE 350 D 4M - 2016.01.29~2016.02.29
 ML 250 BLUETEC 4M - 2015.03.26
 ML 350 4M - 2015.12.21
 ML 350 BLUETEC 4M - 2015.03.20~2016.01.11
 ML 63 AMG - 2015.03.21~2016.02.10  

- 조치결과 -
중량 감지 시스템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E200 등 4차종 996 2014-06-27 ~ 2016-01-12 2017-01-18 ~ - 리콜사유 -
테일 램프의 주차등이 지정한 대로 작동하지 않음. 주차등을 켰을 때 사이드 패널의 테일 라이트만 작동되고 트렁크 리드에 있는 테일 라이트는 작동되지 않음.

*대상차명 및 생산일자
- E200 Coupe : 2014.09.02~2015.12.09
- E200 Cabriolet : 2014.09.02~2015.12.09
- E400 Coupe : 2014.06.27~2015.09.14
- E400 Cabriolet : 2014.06.27~2016.01.12  

- 조치결과 -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Passat 등 3개 차종 3637 2008-06-26 ~ 2010-05-30 2017-01-01 ~ - 리콜사유 -
에어백 제조공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고온다습한 환경 및 고온순환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에어백 추진제 성분의 성능이 저하되어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 구조물이 파열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리콜개시일: 미정>
<*리콜대상 차명: Passat Sedan B6, Passat CC B6, EOS 등 3개 차종>  

- 조치결과 -
차량 점검 후 개선된 관련 부품으로 교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3 등 6차종 18302 2005-01-19 ~ 2010-06-10 2017-01-01 ~ - 리콜사유 -
에어백 제조공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고온다습한 환경 및 고온순환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에어백 추진제 성분의 성능이 저하되어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 구조물이 파열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리콜시행일: 미정>
<*대상차명: A3, A4 Cabrio, A5 Cabrio, Q5, A4, A6>  

- 조치결과 -
차량 점검 후 개선된 관련 부품으로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그랜드보이저 15 2007-11-06 ~ 2008-01-30 2017-01-06 ~ - 리콜사유 -
탑승자 보호 장치 모듈내 전원 공급 집적 회로의 부식으로 인해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음. 이로 인해 에어백이 전개되어야 할 사고 발생 시 에어백 경고등은 점등되지만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거나,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은 상태에서 의도치 않게 에어백이 전개됨으로 인해 충돌 사고 시 앞좌석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탑승자 보호 장치 모듈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랭글러 1080 2007-01-31 ~ 2010-07-21 2017-01-06 ~ - 리콜사유 -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운행할 경우 먼지가 에어백 클락 스프링 내부로 유입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에어백 회로에 영향을 미쳐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고, 또는 충돌 시 운전석 에어백 전개 상황에서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음.  

- 조치결과 -
클락 스프링 및 스티어링 컬럼 커버 교체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체로키/짚레니게이드/200 989 2014-04-06 ~ 2014-10-31 2017-01-06 ~ - 리콜사유 -
트랜스미션 레인지 센서 일부 배선이 26핀 커넥터에 연결될 때 체결이 완벽하게 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 인해 간헐적으로 높은 전기적 저항을 발생시킬 수 있음.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고장코드가 생성될 경우 트랜스미션을 중립으로 만들어 차량 동력을 잃을 수 있음.

<*제작일자: 짚체로키-2014년04월06일~10월31일, 짚레니게이드-2015년05월04일~06월24일, 200-2014년08월29일~10월30일>  

- 조치결과 -
PCM 및 TCM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만약 특수 고장코드가 존재할 때는 트랜스미션 레이진 센서 와이어를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랭글러 930 2015-09-11 ~ 2016-08-13 2017-01-06 ~ - 리콜사유 -
충돌 발생 시 전방 충돌 센서 와이어가 분리되어 "충돌신호"가 탑승자 보호 장치 모듈에 전달이 안될 수 있음. 이로 인해 에어백이나 프리텐셔너가 전개되어야할 충돌 상황에서 에어백 및 프리텐셔너가 전개되지 않을 수 있음.  

- 조치결과 -
전방 좌,우 충돌 센서 와이어 위치 변경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몬데오 24 2016-02-25 ~ 2016-05-26 2017-01-13 ~ - 리콜사유 -
전자식 차체자세제어시스템의 유압제어유닛 내부에 제작상 이물질이 포함되어 내부 밸브의 막힘으로 인하여 전자식 차체제어 관련 시스템의 기능 저하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제작결함.  

- 조치결과 -
대상 차량 확인 후, 작업절차에 따라 HCU<유압제어유닛>를 교환함  
한국지엠(주) 넥스트 스파크 48 2016-10-18 ~ 2016-10-21 2017-01-06 ~ - 리콜사유 -
차량 충돌 시 실내 후사경 지지대 파손으로 돌출부가 발생 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승객의 상해치를 가중 시킬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실내 후사경 교환  
한국토요타자동차(주) NX200t, NX300h 3004 2014-03-12 ~ 2016-12-07 2017-01-19 ~ - 리콜사유 -
브레이크 컨트롤 모듈의 제어 프로그램이 부적절하여, *브레이크 홀드 상태에서 특정조건<운전석 시트벨트 해제>이 감지될 경우, 주차 브레이크 작동상태로 변경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
*브레이크 홀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차량이 정지 후, 브레이크 페달을 놓더라도 차량의 정지 상태를 유지시키는 기능 <해당 시스템이 "ON"상태에서만 작동>

*차량별 생산기간
- NX 200t : 2014.05.30~2016.12.01
- NX 300t : 2014.03.12~2016.12.07   

- 조치결과 -
대상차량에 대해서 브레이크 컨트롤 모듈의 제어 프로그램을 대책용으로 재설치  
한국토요타자동차(주) 렉서스 RX350, RX450h 922 2015-05-12 ~ 2016-11-16 2017-01-05 ~ - 리콜사유 -
헤드레스트를 위 방향으로 조절 시, 의도치 않게 헤드레스트가 시트로부터 이탈 될 수 있으며, 이는 동법 머리지지대에 대한 세부기준'7.5.5 머리지지대 제거<위 방향 조절과 구분되는 동작>를 만족할 수 없음. 단, 상기 외의 헤드레스트 관련 모든 안전규정은 충족하고 있음.  

- 조치결과 -
헤드레스트의 지지대 형상을 수정  
한불모터스(주) 시트로엥 Grand C4 Picasso/C4 Picasso 73 2014-11-26 ~ 2015-01-26 2017-01-05 ~ - 리콜사유 -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 마운팅 볼트에 결함이 있는 차량의 경우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 마운팅 볼트 헤드 부분에 가공이 잘못되어 크랙 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며, 볼트가 파손될 경우 소음발생 및 방향 제어가 나빠질 수 있음에 따른 리콜.
<*차량별 제작년월일: 시트로엥 Grand C4 Picasso - 2014.12.01~2015.01.15 / 시트로엥 C4 Picasso - 2014.11.26~ 2015.01.26>  

- 조치결과 -
프론트 서스펜션 위시본 마운팅 볼트 교환  
현대자동차(주) 쏘나타 등 3차종 164 2016-05-21 ~ 2016-10-19 2017-01-24 ~ - 리콜사유 -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제조 불량으로 충돌 사고 시 운전석 1단계 에어백 전개가 불량 될 수 있는 제작결함에 따른 리콜

*대상차명
쏘나타, 쏘나타 하이브리드  생산일자: 2016.09.01~2016.09.01/2016.10.18~2016.10.19 
아반떼 생산일자: 2016.05.21  

- 조치결과 -
대상 차량 점검 후 운전석 에어백 모듈 교환  
현대자동차(주) 투싼 88514 2015-03-03 ~ 2016-07-25 2017-01-20 ~ - 리콜사유 -
일부 차량에서 고속 후진 주차 중 연석 등의 장애물 충돌 후 리어 트레일링암이 변형된 상태로 지속 운행 시 리어 트레일링암이 손상 될 수 있으며, 손상 시 주행 중 소음 발생 및 제동 시 쏠림으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좌, 우 리어 트레일링암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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