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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ty Korea: 자동차 안전도를 확보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자동차관리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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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현황은 국토교통부리콜(안전결함관련)과 환경부리콜(배출가스관련)을 합산한 자료입니다.

2018년 10월 리콜현황

제작사 차명 대수 생산기간 시정기간 리콜사유 및 조치결과
기아자동차(주) 니로 하이브리드, 니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30141 2016-03-10 ~ 2017-08-14 2018-10-10 ~ - 리콜사유 -
장시간 운행 후 파워릴레이 어셈블리에 장착된 메인릴레이 단자고정부 접촉 압력 저하에 의한 발열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니로 하이브리드: 2016.03.10~2017.08.14
니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2016.10.27~2017.07.14  

- 조치결과 -
메인릴레이 교환 및 파워릴레이 어셈블리 점검 후 필요 시 교환  
대전기계공업(주) Ninja H2 SX SE 25 2018-01-08 ~ 2018-07-19 2018-10-08 ~ - 리콜사유 -
센터 스탠드 스프링 장착 핀과 왼쪽 센터 스탠드 브래킷 사이의 부적절한 용접으로 인해 핀이 움직이거나 떨어져 센터 스탠드 스프링이 떨어질 수 있으며, 스프링이 떨이 질 경우 센터 스탠드가 완전히 접혀 있지 않고 주행 중에 지면과 접촉하여 차량의 제어력이 떨어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센터 스탠드 브래킷 장착 핀의 용접 방법이 개선된 센터 스탠드 브래킷으로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CLS 400 d 4MATIC 3 2017-11-13 ~ 2017-12-21 2018-10-12 ~ - 리콜사유 -
부품 공급 업체의 생산 편차로 인해 운전석 및 조수석 시트벨트 커버의 리벳 재질이 경도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정상제작된 앞좌석 좌,우 시트벨트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S 63 4MATIC Coupe, AMG S 63 4MATIC Cabriolet, AMG S 63 4MATIC+ 174 2017-02-15 ~ 2018-01-12 2018-10-12 ~ - 리콜사유 -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용 다기능 카메라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일부 파라미터가 사양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MG S 63 4MATIC Coupe: 2017.10.12~2017.12.05
AMG S 63 4MATIC Cabriolet: 2017.08.11~2017.12.19
AMG S 63 4MATIC+: 2017.02.15~2018.01.12  

- 조치결과 -
다기능 카메라의 파라미터 사양이 적합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E 63 4MATIC+ 1 2017-10-25 ~ 2017-10-25 2018-10-12 ~ - 리콜사유 -
생산 공정의 작업상 오류로 앞 범퍼에 위치한 액티브 후드 센서에 연결되는 튜브가 정확하지 않은 위치에 장착되어 압력변화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앞 범퍼의 액티브 후드 센서 튜브 위치 점검 후 필요 시 조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4 1.8T, A4 2.0 TFSI, A4 3.2 qu, S4 4.2 qu, A4 Cabriolet, A6 2.0 TFSI, A6 2.4, A6 2.7 TDI, A6 3.0 qu, A6 3.2 FSI, A6 4.2 qu 19405 2005-02-16 ~ 2011-03-25 2018-10-05 ~ - 리콜사유 -
특정 기간 내에 제조된 TAKATA 조수석 에어백이 수분 및 온도의 영향으로 장시간의 프로세스를 거쳐 추진체가 노화되어, 에어백 전개 시 가스 생성기 내부에서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여 이로인해 하우징이 폭발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4 1.8T: 2005.08.23~2006.09.15
A4 2.0 TFSI: 2005.08.26~2008.03.04
A4 3.2 qu: 2005.02.16~2005.12.13
S4 4.2 qu: 2006.02.07~2007.01.18
A4 Cabriolet: 2006.09.22~2007.06.22
A6 2.0 TFSI: 2007.01.08~2011.03.23 
A6 2.4: 2005.10.18~2006.10.19 
A6 2.7 TDI: 2008.01.09~2008.06.11
A6 3.0 qu: 2005.11.23~2011.03.25
A6 3.2 FSI: 2006.06.08~2011.02.15
A6 4.2 qu: 2006.09.27~2008.02.23  

- 조치결과 -
최종 개선된 부품(에어백 인플레이터)으로 교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4 40(2.0) TFSI Quattro, A5 40(2.0) TFSI Quattro, A5 40(2.0) Cabriolet Quattro,A6 40(2.0) TFSI Quattro, A6 2.0 TFSI 671 2011-05-07 ~ 2015-07-08 2018-10-11 ~ - 리콜사유 -
보조 냉각수 펌프 제작 공정시에 발생된 미세한 물질(금속입자)이 냉각수 이동 경로를 따라 펌프로 유입되는 경우 보조 펌프가 막히면서 내부 압력이 증가하여 수분이 보조 냉각수 펌프 내로 침투되어 내부 전자회로의 단락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4 40(2.0) TFSI Quattro;:2012.03.17~2015.02.04
A5 40(2.0) TFSI Quattro: 2012.03.22~2015.02.27
A5 40(2.0) Cabriolet Quattro: 2012.03.06~2015.07.08
A6 40(2.0) TFSI Quattro: 2012.06.06~2015.01.15
A6 2.0 TFSI: 2011.05.07~2012.05.25  

- 조치결과 -
개선된 보조 냉각수 펌프로 교체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017년 4월 28일에 개시한 보조 냉각수 펌프 결함 시정조치와 동일 건으로, 새로운 결함 원인이 규명되어 시정 조치 방법이 변경된 건입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Polo 1.4 TDI BMT 375 2015-10-01 ~ 2016-03-22 2018-10-19 ~ - 리콜사유 -
특정 기간 동안 견인 고리 제조사의 부적절한 용접 공정으로 인해 견인 고이 용접 부위의 인장력이 불충분하여, 견인 시 견인 고리가 파손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새로운 견인 고리로 교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R8 V10 plus Coupe 99 2016-05-31 ~ 2017-12-12 2018-10-19 ~ - 리콜사유 -
일반 주행 조건에서는 발생하지 않으나, 심한 극한의 주행(경주 트랙)의 경우, 변속기 오일이 브리더 파이프 연결부에서 누출되어 고온의 엔진 부품에 접촉 시 연기 발생 혹은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개선된 브리더 파이프 부품으로 교환  
지엠코리아주식회사 캐딜락 CT6 1 2018-05-30 ~ 2018-05-30 2018-10-08 ~ - 리콜사유 -
PCB를 생산하는 2차 벤더에서 생산 공정의 일부인 Cleaning 공정으 누락으로 인하여 일부 오염된 PCB가 생산되어 공급되었으며 이 경우 PCB에 크랙이 발생되어 PCB 기판 내에 전류가 흐르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엔진 컨트롤 모듈(ECM) 정상품으로 교환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랭글러, 짚레니게이드, 짚그랜드체로키 16 2017-09-06 ~ 2018-09-09 2018-10-18 ~ - 리콜사유 -
엔진 제어 장치(ECU) 내 전자기판에 불량의 전압 조절 통합 칩이 장착된 경우 엔진 제어 장치(ECU) 내의 전압조절이 되지 않아 엔진 제어 장치(ECU)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짚랭글러: 2017.09.10
짚레니게이드: 2018.02.07~2018.02.14
짚그랜드체로키: 2017.09.06~2017.09.09  

- 조치결과 -
정상적인 전압 조절 통합칩이 장착된 엔진 제어 장치(ECU)로 교체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체로키 2 2017-11-02 ~ 2017-11-02 2018-10-18 ~ - 리콜사유 -
자동차의 앞쪽 우측 하프샤프트의 일부분인 베어링 케이지가 제조시 잘못된 열처리로 인해 해당 부품의 내구성이 저하되고 이로인해 하프샤프트에 들어가는 베어링 케이지가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앞쪽 우측 하프샤프트를 정상적인 베어링 케이지가 장착된 앞쪽 우측 하프샤프트로 교체  
한국지엠(주) 볼트 (BOLT EV) 2618 2018-03-27 ~ 2018-06-06 2018-10-05 ~ - 리콜사유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수소가스가 잔존할 가능성이 있어 제동 시 충분한 유압이 형성되지 않아 평상시 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충분한 제동력이 생성되는 스펀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공기 제거 및 브레이크액 보충  
한국지엠(주) 볼트 (VOLT) 14 2018-04-10 ~ 2018-05-21 2018-10-05 ~ - 리콜사유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수소가스가 잔존할 가능성이 있어 제동 시 충분한 유압이 형성되지 않아 평상시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충분한 제동력이 생성되는 스펀지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공기 제거 및 브레이크액 보충  
한국지엠(주) 이쿼녹스 19 2018-03-19 ~ 2018-04-18 2018-10-05 ~ - 리콜사유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수소가스가 잔존할 가능성이 있어 제동 시 충분한 유압이 형성되지 않아 평상시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충분한 제동력이 생성되는 스펀지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공기 제거 및 브레이크액 보충  
한국지엠(주) 임팔라 1 2018-05-07 ~ 2018-05-07 2018-10-05 ~ - 리콜사유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수소가스가 잔존할 가능성이 있어 제동 시 충분한 유압이 형성되지 않아 평상시 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충분한 제동력이 생성되는 스펀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공기 제거 및 브레이크액 보충  
한국토요타자동차(주) 토요타 프리우스 5582 2015-06-25 ~ 2018-05-14 2018-10-11 ~ - 리콜사유 -
차량 생산시의 조립오차에 의해 하이브리드 파워 컨트롤 유닛과 연결되는 배선이 주변부품과 간섭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대상차량에 대해서 해당 배선을 점검 후 피복에 손상이 없는 경우에는 배선보호제를 추가하며, 피복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엔진 배선을 개선품으로 교환  
현대자동차(주) 싼타페(TM) 16216 2018-02-15 ~ 2018-08-15 2018-10-10 ~ - 리콜사유 -
커튼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쿠션과 에어백 고정 볼트 헤드 모서리부 간섭으로 쿠션이 손상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볼트 헤드부에 스펀지패드 부착  
현대자동차(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10210 2015-12-16 ~ 2017-07-15 2018-10-10 ~ - 리콜사유 -
장시간 운행 후 파워릴레이 어셈블리에 장착된 메인릴레이 단자고정부 접촉압력 저하에 의한 발열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015.12.16~2017.07.15
아이오닉 플러그인하이브리드: 2016.07.15~2017.07.05  

- 조치결과 -
메인릴레이 교환 및 파워릴레이 어셈블리 점검 후 문제 시 교환  
혼다코리아(주) ACCORD 2999 2017-08-16 ~ 2018-08-20 2018-10-11 ~ - 리콜사유 -
오디오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의 결함으로 특정 조건에서 후방 카메라의 영상이 표시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CCORD 1.5: 2017.08.16~2018.08.20
ACCORD 2.0: 2018.03.28~2018.08.18
ACCORD Hybrid: 2017.09.22~2018.08.16  

- 조치결과 -
개선된 오디오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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