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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ty Korea: 자동차 안전도를 확보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자동차관리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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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현황은 국토교통부리콜(안전결함관련)과 환경부리콜(배출가스관련)을 합산한 자료입니다.

2018년 11월 리콜현황

제작사 차명 대수 생산기간 시정기간 리콜사유 및 조치결과
(주) 한국모터트레이딩 SR400 111 2014-03-13 ~ 2014-08-16 2018-11-19 ~ - 리콜사유 -
엔진오일탱크(Engine oil tank)에 연결된 엔진오일리턴호스(Return hose)를 고정하는 플레어너트(Flare nut) 조립공정중에 작업자의 실수로 적절하게 조여지지 않아 결합부분에서 엔진오일이 누유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1.엔진오일 누유 확인되면 신품 교체 합니다.
2.엔진오일 누유 없는 경우 플레어너트(Flare nut) 조임 토크(Torque)체크 하여 조임 토크(Torque)부족하면 신품으로 교체 합니다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3 2017-11-21 ~ 2018-02-28 2018-11-01 ~ - 리콜사유 -
2018년 5월 10일, 17일 그리고 18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은 차량에서 소프트웨어 내용에 오류로 인해 비상자동제동장치가 비활성화 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레인지로버: 2018.02.28
디스커버리: 2017.11.21~2018.02.07  

- 조치결과 -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기아자동차(주) 스팅어 5369 2017-07-10 ~ 2018-06-28 2018-11-05 ~ 2020-05-06 - 리콜사유 -
차량 전면부 배선 피복이 손상되어 엔진경고등 점등 및 배선이 소손 될 수 있는 결함이 존재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차체 판넬 홀에 고무그로멧 장착(배선 손상 시 교환)  
기아자동차(주) 스팅어 3348 2017-05-11 ~ 2018-08-29 2018-11-05 ~ - 리콜사유 -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ESC) 소프트웨어 로직 설정 미흡에 의해 특정조건에서 차량의 측방향 미끄러짐이 과다 발생 할 수 있는 기준 부적합 결함이 존재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ESC)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 200 1973 2017-02-23 ~ 2018-02-19 2018-11-09 ~ - 리콜사유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 11조의4(연료소비율)에서 정하는 기준에 부적합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연비보상을 진행함   

- 조치결과 -
자동차 관리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 규정에 따라 최대 5년치에 대한 유류비 차액, 고객의 심리적 불편 및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등에 대한 보상금을 지급함 
<*경제적 보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측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E 220 D, E 300, E 300 4MATIC, MERCEDES-AMG E 43 4MATIC, E 400 4MATIC, CLS 400 d 4MATIC 97 2017-08-31 ~ 2018-06-05 2018-11-09 ~ - 리콜사유 -
생산 공정상 오류로 조수석 시트 쿠션에 있는 승객 감지 시스템이 부정확한 위치에 설치되었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E 220 D: 2017.08.31~2017.12.12
E 300: 2017.10.09~2018.01.16
E 300 4MATIC: 2017.11.27~2018.04.18
MERCEDES-AMG E 43 4MATIC: 2017.11.03~2018.04.20
E 400 4MATIC: 2017.10.13~2018.04.12
CLS 400 d 4MATIC: 2018.03.07~2018.06.05  

- 조치결과 -
조수석 시트 쿠션 교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C 220 d, C 220 d 4MATIC, Mercedes-AMG C 43 4MATIC, C 300, C 200 10 2018-03-01 ~ 2018-04-16 2018-11-09 ~ - 리콜사유 -
헤드램프의 제작 공정상 오류로 특정 대상차량의 왼쪽 헤드램프 안쪽의 전선과 헤드램프용 ?합팬이 접촉되어 팬 속도를 감소시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냉각출력을 저하시켜 특정상황(예:따뜻한 주변 온도)에서는 왼쪽 헤드램프 유닛의 온도 관리 기능이 손상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리 좌측 헤드램프의 광전도가 저하되어 전조범위를 감소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C 220 d: 2018.03.06~2018.04.12
C 220 d 4MATIC: 2018.03.01~2018.03.29 
Mercedes-AMG C 43 4MATIC: 2018.04.04~2018.04.16
C 300: 2018.03.06 
C 200: 2018.03.29  

- 조치결과 -
왼쪽 헤드램프 유닛 교체   
크라이슬러코리아(주) 500X 1103 2015-05-22 ~ 2016-04-28 2018-11-09 ~ - 리콜사유 -
2열시트 안전벨트 프리텐셔너의 작동으로 인해 안전벨트가 2열시트 등받이 접이 래치 상판 덮개 가이드를 압박해 2열시트 등받이 접시 래치가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2열시트 등받이 접이 래치 상판 덮개(가이드 있음)를 가이드가 없는 상판 덮개로 교체   
한국지엠(주) 볼트 (BOLT EV), 볼트 (VOLT), 임팔라 168 2018-04-04 ~ 2018-06-06 2018-11-16 ~ - 리콜사유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수소가스가 잔존할 가능성이 있어 제동 시 충분한 유압이 형성되지 않아 평상시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충분한 제동력이 생성되는 스펀지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볼트 (BOLT EV): 2018.04.04~2018.06.06
볼트 (VOLT): 2018.05.29~2018.06.01
임팔라: 2018.04.30  

- 조치결과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공기 제거 및 브레이크액 보충  
한불모터스(주) Peugeot 508 2.0 Blue-HDi, Peugeot 508 RXH 2.0 Blue-HDi 293 2015-09-09 ~ 2016-12-06 2018-11-06 ~ - 리콜사유 -
BSI, BSM의 라이트 관련 소프트웨어 설계 문제로 라이트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할 경우 BSI 및 BSM이 정상 작동을 위해서 리셋이 되면 라이트 스위치의 위치에 따라 현재 작동중인(점등된 상태의) 프론트 라이트(미등, 전조등 상향, 하향 또는 안개등)가 꺼졌다가 1초 이내에 다시 켜지는 증상이 발생하며 야간 운행 시에는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등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BSI(빌트-인 시스템 인터페이스)(각 ECU에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
*BSM(엔진 릴레이 유닛)(엔진룸의 각종 장치들에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Peugeot 508 2.0 Blue-HDi: 2015.09.09 ~ 2016.12.06
Peugeot 508 RXH 2.0 Blue-HDi: 2015.11.09 ~ 2016.09.15  

- 조치결과 -
BSI(빌트-인 시스템 인터페이스)에 개선된 BSI(빌트-인 시스템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하고 BSM(엔진 릴레이 유닛)의 경우 소프트웨어 버전 점검 후 BSM(엔진 릴레이 유닛)교환 및 개선된 BSM(엔진 릴레이 유닛)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혼다코리아(주) PILOT 70 2013-10-16 ~ 2015-04-09 2018-11-01 ~ - 리콜사유 -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결함으로 충돌로 인한 에어백 전개 시 내부 압력이 이상 상승하여 에어백 인플레이터 용기가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조수석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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