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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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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현황은 국토교통부리콜(안전결함관련)과 환경부리콜(배출가스관련)을 합산한 자료입니다.

2018년 07월 리콜현황

제작사 차명 대수 생산기간 시정기간 리콜사유 및 조치결과
미쓰비시자동차(주) 아웃랜더, 랜서 545 2008-09-02 ~ 2008-10-20 2018-07-02 ~ - 리콜사유 -
선루프 유리 어셈블리의 테두리 부분에 적용된 수지 재질의 선정이 잘못되어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따라 선루프 유리와의 정착 강도가 약회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아웃랜더: 2008.09.02~2008.10.20
랜서: 2008.11.20~2009.10.19  

- 조치결과 -
개선 수지 재질을 적용한 선루프 개선 사양으로 교체함  
미쓰비시자동차(주) 아웃랜더, 랜서 520 2008-11-20 ~ 2010-10-04 2018-07-02 ~ - 리콜사유 -
벨트 오토 텐셔너 플랜지의 부적절한 형상으로 인해 벨트 오토 텐셔너의 성능 저하로 고부하 운전을 반복하는 경우 플랜지의 균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아웃랜더: 2010.02.12~2010.06.10일
랜서: 2008.11.20~2010.10.04  

- 조치결과 -
벨트 오토 텐셔너 플랜지부 형상을 변경(오목형→직선형)한 개선 사양으로 교체함  
비엠더블유코리아(주) X3 xDrive20d 3 2017-09-06 ~ 2018-03-29 2018-07-19 ~ - 리콜사유 -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하우징 용접 작업 후 불충분한 냉각 공정으로 인하여 에어백 인플레이터 하우징 용접 부위가 깨지면서 파편과 함께 에어백이 전개 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정상적인 공정으로 생산된 운전석 에어백 모듈로 교체  
비엠더블유코리아(주) BMW X3 xDrive20d 1 2017-12-13 ~ 2017-12-13 2018-07-19 ~ - 리콜사유 -
차량 생산 중 리어 램프의 조립 공정에서의 오류로 인해 좌,우측 방향지시등이 미국버전 빨간색과 유럽버전 호박색이 혼합되어 설치되었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리어 램프의 방향지시등 색상을 점검하고 필요 시 호박색 방향지시등이 적용된 리어 램프로 교체   
비엠더블유코리아(주) BMW X3 xDrive20d, BMW X3 xDrive30d 468 2018-04-16 ~ 2018-05-28 2018-07-19 ~ - 리콜사유 -
뒷바퀴로 전달되는 브레이크 오일안에 공기가 유입되었을 가능성으로 인하여 충분한 유압이 생성되지 않아 제동 시 운전자가 평상시 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제동이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BMW X3 xDrive20d: 2018.04.17~2018.05.26
BMW X3 xDrive30d: 2018.04.16~2018.05.28  

- 조치결과 -
뒷 브레이크 오일라인의 공기빼기 작업을 실시하고 브레이크 오일을 적정선까지 보충함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4 40(2.0) TFSI quattro, A5 40(2.0) TFSI quattro, A5 40(2.0) Cabriolet quattro, A6 40(2.0) TFSI quattro, A6 2.0 TFSI 161 2012-03-05 ~ 2015-04-03 2018-07-20 ~ - 리콜사유 -
보조 냉각수 펌프 제작 공정 시 발생한 미세한 물질(금속 입자)이 냉각수 이동 경로를 따라 펌프로 유입되는 경우 보조 냉각수 펌프가 막혀 압력이 증가하여 밀도 압력 차이로 인한 확산 작용으로 수분이 보조 냉각수 펌프 하우징 내로 침투하여 내부 전자회로의 단락(부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4 40(2.0) TFSI Quattro: 2012.03.05~2014.11.09
A5 40(2.0) TFSI Quattro: 2012.03.22~2014.03.18
A5 40(2.0) Cabriolet Quattro: 2012.03.08~2015.04.03
A6 40(2.0) TFSI Quattro: 2012.06.19~2015.01.16
A6 2.0 TFSI: 2011.05.07~2012.05.29  

- 조치결과 -
개선된 보조 냉각수 펌프로 교체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체로키 309 2004-01-27 ~ 2006-02-07 2018-07-13 ~ - 리콜사유 -
후방 컨트롤 암이 내부로 유입되는 물의 배수가 원활치 않은 구조로 설계되어, 이로 인해 과도한 부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후방 로우 컨트롤 암을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크라이슬러코리아(주) 200, 300C, 짚체로키, 짚그랜드체로키 5089 2013-08-09 ~ 2018-04-12 2018-07-13 ~ - 리콜사유 -
엔진컨트롤모듈 프로그램 이상(정속주행장치 제어 관련)으로 인해 운전자가 정속주행기능을 해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설정 속도가 유지되거나 또는 설정 속도값까지 속도가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200: 2014.08.29~2015.05.20
300C: 2013.08.09~2017.06.27
짚체로키: 2016.07.06~2017.12.29
짚그랜드체로키: 2013.08.14~2018.04.12  

- 조치결과 -
 - 엔진컨트롤모듈 및 트랜스미션컨트롤모듈의 프로그램을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변경 (200 및 짚체로키 모델)
 - 엔진컨트롤모듈의 프로그램을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변경 (300C 및 짚그랜드체로키 모델)  
포르쉐코리아 주식회사 파나메라 114 2016-11-14 ~ 2018-06-05 2018-07-12 ~ - 리콜사유 -
해당 차량 뒷 차축 PDCC 안티 롤바에 장착된 커넥팅 링크가 제조상 결함으로 이탈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내구성이 증가된 개선된 커넥팅 링크를 장착  
혼다모터싸이클코리아(주) BENLY110 1334 2017-09-14 ~ 2018-01-24 2018-07-12 ~ - 리콜사유 -
연료 탱크의 연료증발가스 분리장치의 구조 결함으로 캐니스터(연료증발가스 저장장치)에 액체상태의 연료가 유입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연료 탱크를 개선품으로 교체하고 캐니스터를 신품으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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