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Safety Korea: 자동차 안전도를 확보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습니다

자동차관리요령

  • 리콜현황보기:
  • 연도선택
  • 해당월 선택
  • 검색
  • 리콜현황은 국토교통부리콜(안전결함관련)과 환경부리콜(배출가스관련)을 합산한 자료입니다.

2018년 08월 리콜현황

제작사 차명 대수 생산기간 시정기간 리콜사유 및 조치결과
(주) 한국모터트레이딩 MTN690-A 23 2018-04-09 ~ 2018-04-24 2018-08-20 ~ - 리콜사유 -
드라이브체인가드(chain guard) 부품을 고정하기 위한 볼트(Bolt) 및 컬러(Collar)가 부적절하게 설계되어 특히 거친 도로를 주행하는 동안의 진동으로 인해 고정 볼트(Bolt)가 풀릴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드라이브체인가드 볼트(Bolt) 및 컬러(Collar) 개선부품으로 교체  
(주)볼보자동차코리아 XC40 20 2018-07-06 ~ 2018-08-09 2018-08-29 ~ - 리콜사유 -
브레이크페달 제조업체의 제조 상의 오류로, 브레이크 페달 브라켓의 리벳의 강도가 불충분하여 고정력이 약화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점검 후 결함이 있는 차량을 대상으로 브레이크 페달 교체   
(주)에프엠케이 페라리 캘리포니아, 페라리 458 이탈리아, 페라리 458 스파이더, 페라리 FF, 페라리 F12 Berlinetta 78 2012-04-19 ~ 2013-05-10 2018-08-02 ~ - 리콜사유 -
조수석의 전방 에어백 모듈의 인플레이터가 오랜 시간이 경과 함에 따라 고온/고습 상황 하에서 에어백 전개 시 폭발력 증가로 금속 파편이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페라리 캘리포니아: 2012.07.10~2013.02.26
페라리 458 이탈리아: 2012.06.21~2013.02.07
페라리 458 스파이더: 2012.04.19
페라리 458 스파이더: 2012.05.24~2013.05.03
페라리 FF: 2012.06.20~2013.02.13
페라리 F12 Berlinetta: 2013.02.01~2013.05.08  

- 조치결과 -
조수석 전방 에어백 모듈 및 브라켓 교체  
(주)캄피오니모토트레이딩 BRUTALE 800 RR, BRUTALE 800 DRAGSTER RR 12 2018-03-12 ~ 2018-04-30 2018-08-16 ~ - 리콜사유 -
일반적인 주행 환경하에 포크 하부의 제조상 오류(나사홀 가공 시 직경이 설계상보다 크게 가공됨)로 앞휠을 고정하는 나사가 과도하게 움직여 이탈될 가능성이 있고 그 결과, 차량을 제어할 수 없게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BRUTALE 800 RR: 2018.03.12~2018.04.30
BRUTALE 800 DRAGSTER RR: 2018.03.12~2018.04.30  

- 조치결과 -
서비스센터에서 해당 부품을 특수 공구로 검사 후 해당되는 경우 해당부품을 신품으로 교환  
다임러트럭코리아(주) 아록스 964 177 2014-10-24 ~ 2018-08-01 2018-08-13 ~ - 리콜사유 -
차량 생산 결함으로 인하여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9조(최소회전반경) ①항에 부합되지 않게 생산되었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관련법규: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9조(최소회전반경) ①항 자동차의 최소회전 반경은 바깥족 앞바퀴자국의 중심선을 따라 측정할 때에 12미터를 초과하여서는 아니된다.]  

- 조치결과 -
최소 회전 반경이 12미터를 초과하는 자동차는 조향 차축의 스톱퍼 볼트를 이용하여 최소 회전 반경을 12미터 이내로 조정하고 전자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에 대해서 초기 설정을 시행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Mercedes-AMG C 43 4MATIC Coupe 3 2018-03-20 ~ 2018-03-21 2018-08-10 ~ - 리콜사유 -
잘못된 엔진 하부 패널이 장착되어 최대 부하로 차량 운행 시 배기 장치의 온도로 인하여 플라스틱 재질의 하부 패널이 점화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엔진 뒤쪽 하부 패널 형태 점검 및 필요 시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GLE 63 4MATIC, AMG ML 63 4MATIC, GL 500 4MATIC, AMG GL 63 4MATIC, AMG GLE 63 S 4MATIC 282 2011-10-05 ~ 2016-06-01 2018-08-23 ~ - 리콜사유 -
생산 공정의 편차로 인해 액티브 커브 시스템의 오일 레벨이 내부사양을 충족시키지 못하게 되면 실링 캡의 환기구 구멍 방향에 따라, 누출된 오일이 배기 시스템 부품의 뜨거운 표면에 분사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MG GLE 63 4MATIC: 2011.10.05~2016.06.01
AMG ML 63 4MATIC: 20111.10.05~2016.06.01
GL 500 4MATIC: 2013.02.10~2014.09.24
AMG GL 63 4MATIC: 2013.07.22~2014.02.02
AMG GLE 63 S 4MATIC: 2016.02.08~2016.03.31  

- 조치결과 -
오일 레벨 교정 및 최적화된 오일 탱크의 실링 캡으로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C 220 d Coupe 1 2018-01-02 ~ 2018-01-02 2018-08-10 ~ - 리콜사유 -
스티어링 칼럼 스위치 모듈 소프트웨어에서 오류가 잘못 인식되어 스티어링 칼럼 스위치 모듈과 연관된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스티어링 칼럼 스위치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Mercedes-AMG S 63 4MATIC Coupe, Mercedes-AMG S 63 4MATIC Cabriolet 5 2017-08-11 ~ 2017-12-19 2018-08-10 ~ - 리콜사유 -
잘못된 ESP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ESP 기능의 작동을 의도한 주행 상황에서 ESP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량이 주행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ercedes-AMG S 63 4MATIC Coupe: 2017.10.12~2017.11.02
Mercedes-AMG S 63 4MATIC Cabriolet: 2017.08.11~2017.12.19  

- 조치결과 -
ESP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S 350 D, S 350 D 4MATIC, S 400 D, S 400 D 4MATIC, S 450 4MATIC, S 450 L, S 560 4MATIC, MAYBACH S 560 4MATIC 1074 2017-09-05 ~ 2017-12-11 2018-08-23 ~ - 리콜사유 -
생산 과정의 오류로 트렁크 안에 위치한 후방 1차 퓨즈 박스 안의 멀티소켓을 고정하는 두 개의 너트가 장착되지 않게되면 멀티 소켓이 고정되지 않아 단자 사이에 높은 전기 저항이 발생하여 화재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멀티 소켓 사이의 간헐적인 접촉은 엔진 시동, 안전 벨트 기능, 계기판 작동불량을 유발할 수 있는 부분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S 350 D: 2017.10.27~2017.11.22
S 350 D 4MATIC: 2017.09.06~2017.11.30
S 400 D: 2017.11.30~2017.12.12
S 400 D 4MATIC: 2017.09.06~2017.12.08
S 450 4MATIC: 2017.09.05~2017.12.08
S 450 L: 2017.09.14~2017.11.30
S 560 4MATIC: 2017.09.11~2017.12.02
MAYBACH S 560 4MATIC: 2017.09.06~2017.12.11  

- 조치결과 -
후방 1차 퓨즈 박스 점검 및 필요 시 교체  
비엠더블유코리아(주) 120d, 220d Coupe, 320d, 320d EfficientDynamics Edition, 320d Gran Turismo, 320d Touring, 320d xDrive, 320d xDrive Gran Turismo, 325d, 420d Coupe, 420d Gran Coupe, 420d xDrive Coupe, 420d xDrive Gran Coupe, 435d xDrive Gran Coupe, 520d, 520d Touring, 520d xDrive, 525d, 525d xDrive, 525d xDrive Touring, 530d xDrive, 535d, 640d xDrive Gran Coupe, 730d, 730d xDrive, 730Ld, 740d, 740d xDrive, Gran Turismo 20d, Gran Turismo 30d, Gran Turismo 30d xDrive, Gran Turismo EfficientDynamics Edition, X1 xDrive25d, X3 xDrive20d, X3 xDrive30d, X3 xDrive35d, X4 xDrive20d, X4 xDrive30d, X5 xDrive30d, X5 xDrive40d, X6 xDrive30d, X6 xDrive40d 106317 2011-03-31 ~ 2016-11-17 2018-08-20 ~ - 리콜사유 -
엔진에 장착된 배기가스재순환장치 결함으로 고온의 배기가스가 냉각되지 않은 상태에서 흡기다기관에 유입, 구멍을 발생시키고, 위에 장착된 엔진커버 등에 발화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120d: 2013.02.11∼2015.04.15
220d Coupe: 2013.10.11∼2015.02.25
320d: 2013.02.28~2016.08.16
320d EfficientDynamics Edition: 2011.11.08∼2016.07.29
320d Gran Turismo: 2013.02.26∼2016.07.29
320d Touring: 2013.03.08∼2016.07.22
320d xDrive: 2015.07.25∼2016.07.27
320d xDrive Gran Turismo: 2013.07.03∼2016.07.28
325d: 2013.07.11∼2014.12.16
420d Coupe: 2013.06.27∼2016.07.26
420d Gran Coupe: 2014.04.28∼2016.07.29
420d xDrive Coupe: 2014.01.21∼2016.07.27
420d xDrive Gran Coupe: 2014.03.14∼2016.08.16.
435d xDrive Gran Coupe: 2014.03.13∼2015.04.23
520d: 2011.08.31∼2016.07.12
520d Touring: 2012.03.29∼2014.04.30
520d xDrive: 2013.05.07∼2016.08.17
525d: 2012.06.29∼2014.05.23
525d xDrive: 2011.11.22∼2014.05.23
525d xDrive Touring: 2011.11.23∼2014.07.11
530d xDrive: 2013.06.14∼2015.04.23
535d: 2011.08.31∼2013.10.12
640d xDrive Gran Coupe: 2013.02.22∼2015.04.27
730d: 2012.07.03∼2013.03.26
730d xDrive: 2012.11.14∼2015.03.19
730Ld: 2012.07.02∼2015.01.28
740d: 2012.11.19∼2013.03.18
740d xDrive: 2012.03.21∼2015.03.27
Gran Turismo 20d: 2012.06.21∼2013.06.26
Gran Turismo 30d: 2012.06.29∼2014.10.22
Gran Turismo 30d xDrive: 2012.03.22∼2015.04.27
Gran Turismo EfficientDynamics Edition: 2013.07.15∼2015.04.24
X1 xDrive25d: 2012.06.14∼2014.02.17
X3 xDrive20d: 2014.04.06∼2016.11.17
X3 xDrive30d: 2011.03.31∼2015.05.27
X3 xDrive35d: 2012.01.18∼2013.02.21
X4 xDrive20d: 2014.05.21∼2016.11.05
X4 xDrive30d: 2014.03.03∼2015.05.27
X5 xDrive30d: 2013.07.20∼2015.06.17
X5 xDrive40d: 2014.01.11∼2015.06.18
X6 xDrive30d: 2014.07.07∼2015.06.17
X6 xDrive40d: 2014.11.26∼2015.06.15  

- 조치결과 -
해당차량 전체에 대해 긴급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8월20일부터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모듈 개선품 교체  
비엠더블유코리아(주) BMW G310R, BMW G310GS 815 2017-02-18 ~ 2018-04-17 2018-08-17 ~ - 리콜사유 -
사이드 스탠드에 강한 하중이 가해졌을 때 연결부가 비틀어지거나 극심한 경우 부러질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BMW G310R: 2017.02.18~2018.04.17
BMW G310GS: 2017.09.12~2018.04.17  

- 조치결과 -
 - 사이드 스탠드 연결부 보강 마운팅 브래킷 설치
 - 사이드 스탠드 연결부가 손상되거나 부러졌을 경우 소비자 보호 조치를 취함   
비엠더블유코리아(주) BMW M5 153 2018-02-07 ~ 2018-06-25 2018-08-02 ~ - 리콜사유 -
연료레벨센서와 연료라인 간의 간극이 너무 좁아 연료레벨라인에 간섭을 받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연료라인을 연료레벨센서가 작동하는데 간섭이 없도록 케이블타이로 고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EOS 2.0, Golf 1.6 TDI BMT, Golf A6 2.0 TDI, CC 2.0 TDI, CC 2.0 TDI 4M GP, CC 2.0 TDI BMT, CC 2.0 TDI GP BMT, CC 2.0 TSI, CC 2.0 TSI GPCC 3.6 4Motion, Passat 2.0 TDI, Passat 2.0 TSI 22695 2008-04-29 ~ 2016-05-31 2018-08-09 ~ - 리콜사유 -
특정 기간 내에 제조된 TAKATA 운전석 에어백이 수분 및 온도의 영향으로 장시간의 프로세스를 거쳐 추진체가 노화되어, 에어백 전개 시 가스생성기 내부에서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여 이로 인해 하우징이 폭발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EOS 2.0: 2009.10.24~2010.05.31
Golf 1.6 TDI BMT: 2012.08.09~2012.11.22
Golf A6 2.0 TDI: 2012.08.01~2012.11.26
CC 2.0 TDI: 2008.05.29~2010.11.04
CC 2.0 TDI 4M GP: 2012.01.20~2015.06.17
CC 2.0 TDI BMT: 2010.11.09~2011.12.13
CC 2.0 TDI GP BMT: 2012.01.12~2016.02.08
CC 2.0 TSI: 2008.05.20~2011.07.20 
CC 2.0 TSI GP: 2012.02.10~2016.05.31
CC 3.6 4Motion: 2008.04.29~2011.05.24
Passat 2.0 TDI: 2009.07.29~2010.08.30
Passat 2.0 TSI: 2009.05.27~2009.12.03  

- 조치결과 -
최종 개선된 부품(에어백 인플레이터)으로 교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3 2.0 TFSI, A4 Cabriolet 2.0 TFSI 1023 2005-09-20 ~ 2012-05-24 2018-08-09 ~ - 리콜사유 -
특정 기간 내에 제조된 TAKATA 운전석 에어백이 수분 및 온도의 영향으로 장시간의 프로세스를 거쳐 추진체가 노화되어, 에어백 전개 시 가스생성기 내부에서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여 이로 인해 하우징이 폭발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3 2.0 TFSI : 2005.09.20~2012.05.24
A4 Cabriolet 2.0 TFSI: 2006.09.22~2007.06.22  

- 조치결과 -
최종 개선된 부품(에어백 인플레이터)으로 교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Tiguan 2.0 TDI Allspace 85 2018-03-20 ~ 2018-04-09 2018-08-24 ~ - 리콜사유 -
특정 기간 동안 제조사의 에어백 포장 설비의 작동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장비 내 에어백 위치가 부적절한 상태로 에어백이 포장되어, 에어백 전개 시 적절하게 전개되지 않거나 에어백이 찢어질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새로운 조수석 에어백 모듈로 교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Aventador LP700-4 Coupe, Aventador LP700-4 Roadster, Aventador LP700-4 Rds Pirelli, Aventador LP720-4 Coupe 50 39 2011-09-02 ~ 2016-02-17 2018-08-03 ~ - 리콜사유 -
특정 조건(공회전상태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고단 기어에서 저단 기어로 변속되어 엔진속도가 2,000rpm 미만)에서 연료 공급 유량 조절 기능의 퍼지밸브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오류(유량 과소 추정 계산)으로 인해 연료 공급이 부족하여 엔진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Aventador LP700-4 Coupe: 2011.09.02~2015.01.29
Aventador LP700-4 Roadster: 2013.04.18~2016.02.17
Aventador LP700-4 Rds Pirelli: 2015.01.29
Aventador LP720-4 Coupe 50: 2013.09.09  

- 조치결과 -
E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엠코리아주식회사 캐딜락 95 2006-04-13 ~ 2008-06-09 2018-08-09 ~ - 리콜사유 -
다카타 사의 운전석 에어백이 절대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수년 동안 노출 된 경우 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내의 인플레이터에서 금속 파편이 튀어 나와 탑승자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개선된 운전석 에어백 모듈(사브 엠블렘이 장착된 건조제가 있는 다카타 인플레이터 적용)로 교체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Mustang 132 2012-04-13 ~ 2012-12-10 2018-08-17 ~ - 리콜사유 -
차량의 충돌로 인한 조수석 에어백 전개 시 건조제가 없는 에어백 인플레이터내 과도한 압력상승으로 파편이 튀어 탑승자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대상 차량 확인 후, 해당 조수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교환   
한불모터스(주) Peugeot 5008 GT 2.0 Blue-HDi, Peugeot 3008 GT 2.0 Blue-HDi 142 2018-05-04 ~ 2018-06-01 2018-08-17 ~ - 리콜사유 -
엔진 제조 공장에서 실린더 블럭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 조임 공구(토크 렌치)의 유지보수 불량으로 인하여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가 규정대로 잘 조여지지 않아 엔진의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에서 엔진오일 누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Peugeot 5008 GT 2.0 Blue-HDi: 2018.05.11~2018.06.01
Peugeot 3008 GT 2.0 Blue-HDi: 2018.05.04~2018.05.17  

- 조치결과 -
서비스센터에서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실린더 블럭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의 조임 토크를 시정함  
한불모터스(주) Peugeot 308 GT 2.0 Blue-HDi, Peugeot 3008 GT 2.0 Blue-HDi, Peugeot 5008 GT 2.0 Blue-HDi 99 2017-10-19 ~ 2018-03-17 2018-08-29 ~ - 리콜사유 -
차량의 ECU 컨트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불완전하게 되어 엔진 과열방지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엔진이 과열되어 엔진 오일섬프 변형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엔진오일 드레인 코크에서 엔진오일이 누유되어 따라오는 차량의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엔진오일 누유로 엔진이 소진된 상태에서 주행을 할 경우 엔진이 파손되어 그로 인해 엔진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Peugeot 308 GT 2.0 Blue-HDi: 2017.10.31
Peugeot 3008 GT 2.0 Blue-HDi: 2017.11.01~2018.03.17
Peugeot 5008 GT 2.0 Blue-HDi: 2017.10.19~2018.02.20  

- 조치결과 -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최신 ECU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한불모터스(주) Citroen Grand C4 Picasso 2.0 Blue-HDi, Citroen Grand C4 Picasso 1.6 Blue-HDi 10 2018-04-19 ~ 2018-04-25 2018-08-07 ~ - 리콜사유 -
차량의 파워 스티어링 메커니즘의 토크센서 안에 있는 전자 제어장치 기판 납땜 불량으로 인하여 납땜이 파손될 경우(떨어질 경우) 파워 스티어링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경고등이 점등되며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을 돌리기 위해 더 많은 힘을 가해야 하고 급격한 회전구간에서 차량이 궤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Citroen Grand C4 Picasso 2.0 Blue-HDi: 2018.04.19
Citroen Grand C4 Picasso 1.6 Blue-HDi: 2018.04.20~2018.04.25  

- 조치결과 -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파워 스티어링 메커니즘을 교환  
한불모터스(주) Citroen C4 SPACETOURER 2.0 Blue-HDi 18 2018-05-18 ~ 2018-05-28 2018-08-17 ~ - 리콜사유 -
차량의 엔진 제조 공장에서 실린더 블럭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 조임 공구(토크 렌치)의 유지보수 불량으로 인하여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가 규정대로 잘 조여지지 않아 엔진의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에서 엔진오일 누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서비스센터에서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실린더 블럭 오일 갤러리(오일 통로) 플러그의 조임 토크를 시정함  
한불모터스(주) Peugeot 3008 1.6 Blue-HDi 3 2018-06-06 ~ 2018-08-17 ~ - 리콜사유 -
차량의 생산 공정상에서 작업자가 프로세스 절차를 준수하지 않아 프론트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스티어링, 허브 관련 볼트 및 너트의 조임 작업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만약 차량의 제어가 어려워지면 안전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프론트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스티어링, 허브 관련 볼트, 너트를 교환(볼트 16개소, 너트 6개소) 혹은 조임 토크를 시정(볼트 35개소, 너트 8개소)  
한불모터스(주) Peugeot 2008 1.6 Blue-HDi 1 2016-04-29 ~ 2016-04-29 2018-08-29 ~ - 리콜사유 -
차량의 생산 과정에서 조임 상태에 관한 관리시스템의 결함으로 조수석 시트 벨트 마운팅의 볼트가 규정대로 잘 조여지지 않아 사고 발생 시 시트 벨트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여 조수석 승객을 정확히 잡아주지 못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조수석 시트 벨트 마운팅의 조임 토크를 시정   
한불모터스(주) Citroen Grand C4 Picasso 2.0 Blue-HDi 23 2016-12-14 ~ 2017-11-10 2018-08-29 ~ - 리콜사유 -
차량의 ECU 컨트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불완전하게 되어 엔진 과열방지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엔진이 과열되어 엔진 오일섬프 변형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엔진오일 드레인 코크에서 엔진오일이 누유되어 따라오는 차량의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으며 엔진오일 누유로 엔진오일 소진된 상태에서 주행을 할 경우 엔진이 파손되고 그로 인해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최신 ECU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한불모터스(주) Peugeot 308 2.0 Blue-HDi, Peugeot 5008 1.6 Blue-HDi, Peugeot 3008 1.6 Blue-HDi, Peugeot 3008 2.0 Blue-HDi 8 2018-04-11 ~ 2018-04-22 2018-08-07 ~ - 리콜사유 -
차량의 파워 스티어링 메커니즘의 토크센서 안에 있는 전자 제어장치 기판 납땜 불량으로 인하여 납땜이 파손될 경우(떨어질 경우) 파워 스티어링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경고등이 점등되며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을 돌리기 위해 더 많은 힘을 가해야 하고 급격한 회전구간에서 차량이 궤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Peugeot 308 2.0 Blue-HDi: 2018.04.11
Peugeot 5008 1.6 Blue-HDi: 2018.04.19~2018.04.20
Peugeot 3008 1.6 Blue-HDi: 2018.04.11~2018.04.18
Peugeot 3008 2.0 Blue-HDi: 2018.04.14~2018.04.22  

- 조치결과 -
대상차량임을 확인 후 파워 스티어링 메커니즘을 교환  
혼다코리아(주) ODYSSEY 1533 2012-10-02 ~ 2016-08-08 2018-08-09 ~ - 리콜사유 -
2열 시트를 분리 후 재창착 하는 경우, 뒤쪽 시트 고정장치가 차체 고정부의 잘못된 위치(돌출부)에 장착되어 시트가 정확하게 고정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조치결과 -
2열 바깥쪽(좌,우) 시트 차체고정부 브라켓 설치  
혼다코리아(주) BENLY110 11998 2012-08-29 ~ 2017-07-14 2018-08-30 ~ - 리콜사유 -
방향지시등 스위치 하니스의 배선 불량에 의해 하니스가 단선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하니스: 자동차의 점화, 등화, 충전 등을 위한 배선을 하나로 묶은 배선 다발)  

- 조치결과 -
방향지시등 스위치 하니스를 개선품으로 교환하고 배선 방법을 변경하여 하니스밴드로 고정함  
화창상사(주) SCOUT,SCOUT SIXTY,SCOUT BOBBER 140 2017-01-13 ~ 2018-06-09 2018-08-14 ~ - 리콜사유 -
생산과정 중 브레이크 시스템 조립 과정에서 브레이크액 주입 불량으로 브레이크 시스템 (BRAKE SYSTEM) 내부에 공기가 존재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SCOUT: 2017.01.13 ~ 2018.04.26
SCOUT SIXTY: 2017.01.18 ~ 2018.02.02
SCOUT BOBBER: 2017.05.25 ~ 2018.06.09  

- 조치결과 -
대상차량 확인 후 제동 장치 내부 공기빼기(BRAKE BLEEDING) 및 브레이크액 보충 조치   

전체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 뷰어다운로드
  • RSS이용안내
  • 찾아오시는 길
  • 유관사이트
  • 국토교통부
  • 소비자안전센터
  • 소시모
  • 우)445-871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삼존로 200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전화번호 : 080 - 357 - 2500  팩스번호 : 031 - 355 - 0027
  •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홈페이지


close

  • 바로가기
  • 자동차결함신고
  • 리콜대상확인
  • 진행중인리콜
  • 무상점검정비
  • 건설기계결함신고
  • KNCAP결과
  • 뷰어다운로드
  • 메일링서비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