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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센터소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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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컨텐츠

  •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교통사고 방지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자동차리콜센터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운영하며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인 자동차 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 소개

제작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은 제작결함조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리콜센터에 접수되는 결함정보 이외에도 결함신고 전용전화(080-357-2500) 및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의 결함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결함내용, 차종, 장치 등으로 분류하여 일정기간동안 동일결함에 대한 발생빈도 및 지속성, 안전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결함여부, 외국의 유사 리콜사례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분석결과 자동차의 안전과 관련한 결함일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국토교통부에 자동차제작결함조사를 건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리콜센터는 자동차 결함정보의 수집·분석을 통하여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조직도

원장
부원장
  • 연구기획실
    연구기획처
    연구지원처
  • 결함조사본부
    리콜정책처
    결함조사처
    중대사고조사처
    리콜센터
  • 미래차연구본부
    미래차연구처
    안전연구처
    부품연구처
  • 자율주행본부
    자율주행정책처
    자율주행연구처
    커넥티드카연구처
    K-City연구처
  • 인증정책본부
    자동차인증처
    건설기계인증처
    특장차인증센터
    안전기준
    국제화센터
  • 자동차안전
    하자심의위원회
    사무국
  • 자율주행자동차
    사고조사위원회
    사무국